위 베어 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 곰 삼 형제 이야기로 쉽고 즐겁게 외우는
Aran Kim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보자마자 '위 베어 베어스다!' 하며 펼쳐보네요^^

.

역시 캐릭터의 힘이구나!

바로 이런 효과를 노린 건데 제 의도가 딱 맞아떨어지는구나 싶어서

얼른 같이 들여다봤어요^^

.

'초등 필수' 말이 딱 맞더라고요^^

아이가 1장부터 본문을 잘 읽어서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

물론 앞 장이라 그렇지! 할 수도 있지만

아이가 생각하기에 만만해보이는 교재를 원했던 저인지라

아이가 먼저 열어보고 읽어보고

이 단어들 다 안다고 잘난 척 할 수 있는 이 상황이 너무 마음에 드네요^^

.

이렇게 시작해서 지금까지 7단원까지 읽어보고 있는데요.

아이가 읽어보는 재미가 있는지 본문에 나온 에피소드들을 읽어보는 게 재미있대요^^

몇몇 낯선 단어 외에는 모두 잘 읽고

또 바로 옆에 해석도 있어서 무슨 뜻이지? 하다가 슬쩍 들여다보고...

편하게 책 내용을 읽어보고 있어요.

.

[본문 다음에 나오는 단어]

무작위로 나오는 게 아니라 범주별로 묶여있어서 익히기 좋아요.

이제껏 리모컨이 remote controller인 줄 알았는데 이번에 배웠네요^^

아이가 저보다 만화 캐릭터와 내용을 잘 알고 있어서

제가 하는 말을 고쳐주기도 하더라고요. 나부터 알아두어야 말이 통하겠구나 합니다 ㅋ

 

.

위의 '...take care of...'를 돌봐준다..로 알려줬더니

'Ice Bear는 동생인데...?' 하며 고개를 갸웃하더라고요.

바로 옆의 번역 부분을 보니 '챙긴다'는 표현으로 나오네요.

 

.

이런 부분, 우리말과 영어의 차이점이 확 나오지요.

brother만 보면 얘가 형인지 남동생인지 오빠인지...

영어는 이런 관계에 대한 표현을 많이 뭉뚱그린다는 차이가 느껴져요^^

이렇게 내용 읽어보는 재미에 빠져서 본문 읽으면 단어도 읽고 문제도 읽고...

쓰기는 나중으로 미루고 일단 읽고 또 읽고 하네요^^

.

[문제 단계]

단어 부분 보면 한 단원에 2가지 가량의 유형으로 나와서

범주별로 묶어서 보다 보면 비슷한 말 익히기처럼 연결지어서 알 수 있어서 좋아요.

.

뒷부분 갈수록 본문 내용이 짤막하긴 하지만 억지로 만든 대화 같지 않고

아무래도 캐릭터가 확실하다 보니 Panda

Grizz (그리즐리라고 하는 것도 저는 아이가 말해줘서 알았네요 ㅋ)의 캐릭터들이

연상되어서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다 생각하고 읽어보게 되네요^^

막히는 단어는 제가 읽어주고 사전에서 읽는 법을 듣기도 하면서 읽었어요.

요즘 영어 교재라면 mp3 파일도 있을 법 한데 하다가 유튜브로 들어가 보니

We Bare Bears 영상이 많더라고요. (당연한가요 ㅋ)

아이가 보고 싶어 해서 보여주니

자막이 있어도 없어도 바로 We Bare Bears에 빠져듭니다^^

얘네들은 대체 어떤 애들이야? 하고 찾아보다 보니

함께 나오는 여자아이 클로이가 알고 보니 클로이 박!

한국계가 등장할 정도라 그런지 가끔 한국어도 나오고...^^  

.

전에는 영어만 나오는 영상을 보여주면 대번 부작용이 나왔는데 ㅋ

이번에는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재미있는 스토리에  딱 꽂혀서 그런지

끝까지 다 보고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굳이 책에 나오는 각 에피소드에 맞게 들으려고 찾을 필요도 없을 것 같고

그냥 아무 영상이나 곰 삼 형제 나오는 거로 틀어주면 됩니다.

이참에 책으로 읽기 공부도 하고!

곰 삼형제가 저의 아이 영어 실력에 확실히 일조하겠네요 ㅎㅎ

.

 

 

네이버 우리아이책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위베어베어스 초등 필수 영단어] 책을 읽어본 후기입니다.

초등 아이가 7단원까지 어려워하지 않고 읽을 수 있어서 만만하게 생각합니다^^

뒷 단원 읽어보니 과거형 제외하고 미래형, 조동사 정도까지 나와서

6학년이라면 뒷 단원까지 혼자서도 편안히 읽을 만 하다 생각했어요^^

뒷 단원으로 갈수록 각 단원과 연계된 단어들이 묶음으로 나와서

종이접기에 대한 영어 표현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본문과 연계된 문제를 보고 정리할 수 있네요^^]

 

1. fold in half

2. unfold

3. roll up

4. fold along the dotted line

5. paste with glue

6. turn around

 

이렇게 저도 공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