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5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유대현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 비아에듀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학박사님의 친절한 설명은 덤입니다 ㅎㅎ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을 잘 보고 있어서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5학년]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컸어요.

그리고 정말로 아이가 재미있어 하면서 들여다보네요^^

 

[도입부부터 만화로 쉬운 설명을 해주니 기대감이 드네요^^]

 

5학년 수학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하도 들어서^^

개념을 잘 정리하는 공부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참이라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에 나온, 학년별로 죽 읽어보는 형식도 괜찮아요.

그런데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학년만 콕 집어서 

해당 학년에 나오는 모든 내용을 다 보고 싶을 때에는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시리즈가 좋을 것 같아요^^

 

일단 개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형식으로 설명하는 게 재미있고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는 교과서 진도가 모두 나온대요

사전은 제외된 것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5학년에 배우는 것은...]

 

 

지금 학교 진도로는 규칙과 대응 단원을 나가고 있는데

아이가 앞부분, 이미 배운 단원의 개념을 보다가 지금 배우는 것도 봤다가

뒷부분, 아직 안 배운 2학기 단원의 개념을 보다가...

내키는 대로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문제풀이 하는 것도 좋지만 공부다! 하는 생각 없이 

이렇게 마음 편하게 수학 개념 익히는 게 너무 좋아요^^

 

[문답처럼, 제목에 학생의 의문이 나오고 해답은 아래 부분에 보여줍니다.]

 

수학 외적으로 아이도 저도 느낀 점이... 저자 분이 엄청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ㅋ

실사 얼굴 표정 만드는 게 그리 쉬울 것 같지 않은데

매 만화마다 해당 장면에 맞는 표정을 짓는 모습이 나오니까요 ㅎㅎ

가끔 비슷한 부분/장면 있어서 비교도 되고, 공부와는 전혀 상관없지만

책 보다 보면 이것도 재미있고 저것도 웃기고...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에 나오는 아이들처럼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에도 '바보들'이 있어서 ㅋ

아이가 나도 아는데 이 아이들은 뭐야... 하는 식으로

가상의 아이들과 대비되는 '매우잘함'을 만끽하며 자존감 기르는 것도 재미있어요^^

또 이 '바보들'이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시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자신들의 오류를 바로잡아가는 걸 보는 게 재미있네요.

 


[엄청난 깨달음! 아이가 깨우쳐가는 모습이 대견해요 ㅎㅎ]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도 시작은 비슷하던데

(왜 이러면 안 되지? 하는 질문에 차근차근 답해주는 느낌이랄까요?^^)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를 보니 이 개념은 이런 거야... 하고

아이가 모르거나 잘못 알고 있는 개념을 제대로 가르쳐주시는 느낌이에요.

책 제목 그대로 교과서라고 생각하고 봐도 좋을 듯 해요.

제 학년에 맞게 보고 있어서 그런지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보는 게 집중이 잘 되고

쉽게 설명해주시는 내용이 저도 읽기 편해요^^

사전은 전체 학년을 모아놔서 좋은 점도 있기만 두껍기도 해서 어마어마한 느낌도 드는데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는 딱 원하는 학년의 내용만 들어있어서

편하게 읽어볼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 될 수 있네요.

아무래도 안 배운 내용을 혼자서 보다 보면 힘들어하기도 하니

배운 개념 복습할 때 가장 활용도가 좋고

아직 안 배운 부분은 만화 부분 먼저 보면서 이런 게 있구나 하고 궁금해하게 되네요.

어차피 배워야 할 개념인 걸 알고 있으니 만화로 편하게 보고 

차차 문제도 풀어보자고 말해줬어요^^

 

[만화/설명으로 개념을 잡아준 후 가볍게 풀어보라고 문제가 나오기도 해요^^]


생활 속 규칙으로 나오는 실생활 속에서의 수학 같은 내용은 저도 관심있게 보게 되네요.

 

 

[개념연결 초등수학사전] 보면서 중학생용 사전도 있으면 좋겠다 했더니 

이미 나와 있더라고요 ㅋ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도 중등수학 편이 있어도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ㅋ

(그 나이 되면 만화가 시시해질까요?^^;)

 

저의 아이에게는 딱 재미있는 책이네요.

수학 선행을 많이들 하지만 학년에 맞춰서 이렇게 재미있는 만화로 개념을 알아보는 것도

수학을 배우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 했어요. 5학년 지나면 6학년 수학도 보게 해주려고요^^

 





네이버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책을 보고 쓴 글입니다.

수학 개념서라 하면 일단 딱딱한 느낌인데 

이 책은 만화라는 점에서 벌써 한 수 접고 시작하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