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 - 소통 전문가 손영주가 알려주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 비법
손영주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말을 제대로 하고 싶다는 생각, 많이들 하시겠지요^^

저는 늘 나중에 이렇게 말했어야 하는데, 후회를 하는 편이라

[결정적인 순간 힘을 발휘하는 최강의 말하기] 책 제목부터 마음에 드네요^^

 

스피치라면 전문가일 저자가 어떤 조언을 해줄까 하고 봤더니

당장 이게 비법이야... 라는 것도 있지만^^

저자가 토로하는 것처럼 연습하고 목표에 맞게 실천하라는 부분에

역시 그렇구나 합니다^^

.

 

 

열심히 연습해서 내 것을 만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네요.

 

 

좋은 말과 나쁜 말을 비교해서 들려주는 사례들이 공감 가고

하나씩 일러주는 조언들을 잘 실천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감동을 준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연설도 반복을 거듭한 것이라

나중에는 측근들이 내용을 외울 정도였다니

자꾸 다듬어져서 더 울림을 준 것이었을까요?

 

마르틴 루터 킹 목사의 "I have a dream" 연설은

유튜브에서 찾아서 들어보니 꽤 긴 연설이더라고요.

그 중 유명한 부분만 발췌돼서 회자되는 거였구나 했고

몰랐던 부분들도 참 잘 만든 내용이구나 싶어서

대본 찾아서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

유튜브 하니... 글 읽다 보니 <원더우먼 자세>라는 것이 나오더라고요.

 

 

세상 참 좋은 것이 ㅋ 궁금하면 바로 확인이 되니까요.

TED에 나온 분이라기에 이 영상을 봤는데

큰 역경을 딛고 일어선 모습만도 감동을 주네요.

 

https://youtu.be/YbjKgNE21IY

 

[이론 설명]

 

.

.

 

.

(이렇게 척척 말이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역시 연습이겠지요?^^)

.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저자의 글을 보면서 저도 내 것으로 만들면 좋겠네요^^

.

.

.

 

네이버 우리아이책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책을 읽어보고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