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이는 작은 가루 이야기
최희규.정유나 지음, 박범희 그림 / 마음이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다가 분체과학이라는 말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과학 분야는 정말 무궁무진하구나, 하고 실감하네요^^

가루라면 막연히 밀가루부터 시작할 것 같은데 정말로 밀가루가 나오고^^

생각지도 못한 가루에 대한 이야기가 개성적인 캐릭터와 함께 나와서

어찌 보면 게임 이야기 같기도 해요 ㅎㅎ

각 가루들을 성질별로 개성있게 그린 캐릭터들이 그럴싸하네요^^

저의 아이도 처음엔 그림을 보고 호기심이 생기는지 이게 뭐야? 하더니

바로 읽어보더라고요.

.

아주 잠시 스치는 말이지만 명탐정 코난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서

뭔가 재미있네? 하면서 보는 눈치더라고요^^

(저희가 아는 내용이라 어느 장면에서 나왔었지? 하면서 한참 얘기했어요.

결론은 코난 다시 보고 싶다...ㅎㅎ)

.

[재미있게 그려진 여러 가루 캐릭터들]

(언뜻 보기에 게임 캐릭터들 같지 않나요?^^)

.

인간에게 유해한 미세먼지나 석면 가루 같은 건

워낙 언론을 통해 보도되기도 했고 해서 경각심 이상으로 관심을 갖고 봤는데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잘 알아두어야겠구나 하고 생각했고요.

위 그림에서 뾰족뾰족 캐릭터로 나온 게 석면 가루예요.

석면의 좋은 점이 부각되어서 여기저기 활용 잘 하다가

몰랐던 점이 밝혀져서 이제는 유해하다 판정이 내려졌지요.

(석면 입장에선 아~ 옛날이여 할 만 하네요^^)

.

[몰랐던 참이라 더 무서운 이야기 - 토너 가루는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면 안 된대요!!]

목차만 봐도 가루 종류가 이렇게나 많구나, 하는 신기한 마음이 들었어요.

나노까진 아니겠지만 이런 미시 분야를 3D 캐릭터로 접근한 구성이 기발하네요^^

그림 작가분 소개글을 보니 모바일 게임 디자이너라고 하네요.

역시 게임스러웠어, 하는 생각이 들면서

하나하나 다른 종류의 가루들이 친근하게 느껴졌어요^^

.

[빨아들이는 가루, 고분자 가루 캐릭터]

[아이와 대화하듯이 일러주는 설명 부분]

.

[화려한 불꽃놀이를 보여주는 가루들^^]

가루와 아이가 서로 대화를 하면서 나오는 과학 지식들도 좋은 정보가 되지만

이런 그림들도 매력 있어요^^

.

[가장 신기했던 가루 이야기 - 우주선에 도자기를 붙인다고??]

.

가루라는 생소한 소재를 가지고 이런 가루란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세상을 움직이는 작은 가루 이야기], 색다른 세계를 재미있게 탐험한 기분이네요^^

.

 

[권장 학년/연령대를 알려주는 부분도 마음에 듭니다. 책 고를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우리아이책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작성한 글입니다.

저희에게는 너무 색다른 소재라 내용에 푹 빠져서 읽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