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 3D 동물 병원의 비밀 와이즈만 첨단과학 2
최재훈 지음, 이영호 그림, 안성훈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2학기부터 '3D스팀펜' 방과후 수업이 신설되서 아이가 참여하고 있던 참이고

3D 프린터에 대한 이야기를 뉴스에서 종종 접한 지라 기대가 되었어요.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와이즈만북스의 책은

알아야 할 핵심 내용들을 만화 속 내용에 잘 녹여주네요^^

책 속의 기본 줄거리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당 주제에 대해서 알게 돼요.

아이도 저도 재미있게 읽어봤고요.

책 속 그대로 실현된다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이 정말 멋지겠구나 하는

유토피아다운 장면을 연신 접하고 나니 정말로 이렇게만 되면 좋겠다 생각하게 되네요^^

 

책에도 잠시 3D스팀펜이 언급되는 데요.

아이가 보더니 '이렇게 잘 되지 않아!' 하고 단언을 하네요 ㅋ

이제 몇 번 수강한 정도로 그렇게 정교하게 나오지 않는다는 것쯤 깨달았으니

책 속 주인공이 바로 쓱쓱 에펠탑을 완성하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 것이지요^^


제가 보기에는 3D스팀펜은 사람의 손길이 들어가고

실제로 결과물에 만족하려면 거의 장인의 경지에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닐까 싶어요 ㅋ

반면 3D 프린터는 주어진 실정대로 기계가 잘 작동하기만 한다면

그 장인의 손길을 모방할 수 있을 테니 수동 버전과 자동 기계 버전의 차이랄까요?

 

아이는 벌써 몇 번을 읽어보고 내용들이 모두 재미있다고 말하던데

제가 보기에는 바이오 프린터가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좋은 용도로 쓰였을 때 이 프린터로 인간의 장기를 만들어서

해부나 수술 실습 같이, 꼭 필요한 때 쓰인다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정교한 기술이 잘 발달되어서 실제 이식까지도 가능하게 되면

장기 기증을 기다리는 환자들의 시름도 줄어들 것 같고요.


[집을 척척 짓는 것도 대단해요^^]

 

과학 기술에는 아무래도 윤리적인 문제가 필수지만 잘 활용한다는 전제에서 

너무 좋은 기술들을 발전시켜 가는 게 인간의 미래를 위해 너무 좋은 일로 보이고요.

그 세상을 아이들이 살아갈 거라는 점에서 더 희망으로 보고 싶네요.

, 내 아이가 이런 분야에 관심을 가져서 좋은 기술을 잘 발전시키는 데 합심하면 좋겠다 

생각도 들고요^^

 

3D 프린팅이 첨단 기술이면서도 이미 구현되고 있는 현재 기술이라는 점에서

저도 덕분에 최신 기술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네요^^

 




네이버 책과함께자라는아이들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아이와 함께 읽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