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 - 과학자에 도전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이 직업 아카데미 시리즈 8
스티브 마틴 지음, 에시 킴피메키 그림, 이정모 옮김 / 풀빛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직업아카데미]라는 이름을 보고

다양한 과학자들의 직업 세계를 보여주는 책인가 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막상 책을 들여다보니 이건 혼자 볼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해보면서 직접 '실험'을 해보는 체험북이네요.

 

[먹이사슬을 배우면 나오는 미로찾기. 오랜 만에 해보는 활동 재미있네요^^]

 

처음부터 과학자 아카데미에 들어온 걸 환영한다는 문구로 시작하는 이 책은

실험 과학자, 조사 과학자, 우주 과학자, 지구 과학자, 생명 과학자의 직업으로 나뉜

여러 활동들을 해보면서 각각의 자격증도 딸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네요^^

 

아이가 하나씩 해보더니 바로 재미있다고 다음 것도, 다음 것도... 하며

하나씩 해보기 시작했어요.

 

(실험 과학자가 되기 위한 측정 테스트. 착시 그림은 언제 봐도 신기해요^^)

 

활동을 끝내면 (임무를 완수하면) 뒷쪽에서 스티커를 떼서

완료했다는 표시를 할 수 있어요.

하나씩 새로 스티커를 붙일 때마다

재미있는 활동 체험도 체험이지만 성취감도 들 것 같아요.

 

(활동하고 나면 스티커를 붙여줘요^^)

책을 보다 보니 범죄 현장을 조사하는 직업도 좋을 것 같다고 관심을 보이네요.

 

책만 있어도 해볼 활동들도 있고

몇 가지 준비물이 있어야 할 수 있는 실험들도 있어요.

책 양쪽에는 해시계를 만들어볼 수 있는 재료도 있는데

앙부일구를 만들어본 제 아이는 이쯤은 아무것도 아닐 것 같아요 ㅎㅎ

 

[레몬을 사다가 투명 잉크를 만들어볼 거래요]

 

저의 아이는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어 해서 책 속에 나온 내용들을 너무 좋아해요.

우주비행사와 관련된 직업을 찾다 보니

우주인을 도와주는 엔니지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고

우주를 연구하는 우주 과학자가 되고 싶을 것도 같더라고요.

책에 나오는 지식 정보들이 아이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거라 믿어요^^

과학자들이 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면서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어떤 건지, 또 그 일은 실제로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인지

알아둘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과학자들의 직업 이야기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되고요.

 

네이버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책을 받아보고

아이와 함께 책 속의 활동을 해본 소감글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