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력충전 초등수학 4-1 (2021년용) - 초등연산문제집, 기본 개념을 완벽히 충전하는 연산 훈련서, 2015 개정교육과정 반영 초등 수력충전 연산 (2021년)
수경출판사 수학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사실 교재 이름만 보고 연산문제집이라고 오해했어요^^;

 

 

목차와 내용을 들여다보고서야

4 학년 1학기 단원들이 모두 나와있는 수학문제집인 걸 알았어요.

개념 충전 >> 연산 훈련서라는 문구로 보건데 개념과 연산을 대비한 구성인 것 같고요.

4학년 과정인지라

기본 개념 부분은 도형, 그래프, 규칙찾기 부분이고

연산 부분은 큰 수와 곱셈, 나눗셈 계산에 해당되는 거네요.

연산만 따로 하기를 원하기도 하는데

저는 연산 훈련용으로 연산 문제만 담은 거로 오해했네요.

겉표지 설명만 보고 제가 헷갈렸어요 ㅋ

 

저는 이번 방학에 아이와 함께 연산에 중점을 두고 싶어서 수력충전을 찾아봤던 거구요.

 

연산 문제를 볼 수 있는 곱셈, 나눗셈 단원부터 들여다봤어요.

이미 1학기 진도는 나갔으니 느긋한 마음으로 복습할 수 있어요^^

 

사진처럼 위 세자리수x두자리수를 다룬 문제들을 풀어봤고요.

두자리수나 세자리수/두자리수의 연산 연습도 함께 해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 저는 짝을 이루는 문제가 좋았어요.

먼저 수식으로 풀어보고

서술형 문제로 다시 한 번 풀어보면 연산 연습도 되고

이게 말로 풀더라도 같은 방식으로 계산하면 된다는 걸 확실히 알 수 있으니까요.

 

 

하루 4쪽을 해보라는데 (그러면 39일이면 완성이래요^^)

실제 그렇게 해보지는 못했고요. 1학기 복습용으로 조금씩 하고 있어요^^

여름방학이니 만큼 연산해볼 단원이 끝나면

다른 '개념' 단원들도 복습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네요.

수학도 게임처럼 즐겁고 잘 하고... 이런 마음으로 만드신 수력충전으로

연산 능력을 키우고 수학 개념도 다시 한 번 다지면 좋겠습니다^^

(위 글이 아이들을 다독이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이가 조금씩 복습하면서 수학을 재미있게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저도 기쁘겠네요^^) 

 

 

출판사에서 수력충전 4학년 1학기 교재를 제공받고 아이와 함께 풀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