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마이클 조던 Who? 아티스트 17
김승민 지음, 김광일 그림, 김민선.이랑 감수 / 다산어린이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최선을 다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이를 성취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상적인 인물로서 운동선수가 딱인 것 같아요^^

 

[책의 마지막 장면]

평소의 모습을 모르더라도 시합 중에 흘리는 열정어린 모습과

카메라 가득한 땀방울은 최고의 자극이 되지요.

최단 시간에 직접 볼 수 있는 성공의 이미지라고 생각해요.

.

그것도 마이클 조던이라면요!^^

농구에는 문외한이라 Who? 책에 나온 설명을 보고서야

농구 규칙을 알게 되었지만^^;;;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은 강백호로는 따라갈 수 없는 실존 인물이잖아요 ㅎㅎ

.

Who? 책을 보면서 농구의 규칙이나 역사, 우리나라의 농구 역사와

농구선수들을 알 수 있었고요.

잘 아는 이름들이 나오면 그러고 보니 나도 농구를 좋아했었는데... 싶기도 해요 ㅎㅎ

책 속 코너만으로도 마치 농구에 관한 모든 것을 보는 느낌이었어요.

 

[농구에 관한 모든 것을 보여주는 듯한 책 속 부록]

 

 

 

에어 조던의 멋진 모습은 만화로 봐도 놀랍네요.

아이가 책 속에서 가장 멋진 장면이라며 감탄했어요.

설명을 보면서 왜 사진 속에는 조던만 혼자 있는 건지 궁금했는데

그게 대회라서 그랬구나 싶고

만화 장면으로 보니 왜 그게 대단한 건지 확실히 알겠더라고요^^

 

그가 대단할 수 있었던 건 엄청난 노력을, 그것도 끊임없이 했던 것에 있어서

더 존경하는 마음이 생겨요.

혼자만 치솟을 수도 있었지만 개인기에만 몰두하지 않고

팀플레이를 한 것도 대단한 모습이고요.

함께 한 감독에 대한 인간적인 신뢰도 멋지네요.

 

[결정적인 순간에 동료에게 공을 양보하는 빠른 판단이 대단해요]

, 인간에게 누구나 닥칠 수 있으나 극복하기 어려운 게 슬픔과 좌절일 텐데

이런 어려운 순간을 떨쳐내는 방법도 일러주는 것 같아서 열심히 봤어요.

 

 

맨 위 사진으로 올린 마지막 장면은

아마도 Who?와 같은 종류의 책을 읽는 의미일 것 같은데요

아이들에게 끈기와 노력을 보여주는 멋진 스타 플레이어의 모습이

멋진 롤모델로 깊이 새겨지길 바라네요^^

 

 

 

다산어린이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열심히 읽어본 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