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전과 4-2 - 전10권 (2018년) 동아전과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전과를 받고 보니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교과서 개념 교재와

과목별 핵심 문제집, 서술형 평가 문제집이 모두 10권이나 되네요.


교과서처럼 활용하려고 전과를 쓰려는 거라 교과서 받아온 것과 비교해봤어요.

국어나 과학이 가장 궁금해서 먼저 봤어요.

동아전과는 단원을 시작하기 전에 만화가 나와서 

재미있게 읽어보고 새 단원을 시작해요.


[국어 교재의 만화 도입부]



국어 교재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어휘사전이에요.

교과서를 보다가 궁금한 말들을 지면에 바로 실어줘서 

사전이 없어도 바로바로 뜻을 알 수 있어요.

한자 글자에 뜻, 음까지 다 나와있어서 좋아요.


재미난 읽을거리가 있는 것도 동아전과의 장점이네요.

교과와 연계된 이야기라 더 호기심을 가지고 볼 것 같네요.


한 단원이 끝나고 나면 단원 정리와 문제란이 있어서 복습하고

시험 대비로는 별도로 핵심문제집과 서술형 평가 문제집도 있어요.

개념을 이해했는지 바로바로 알아볼 때는 바로 옆의 문제들을 이용하면 되고

문제풀이도 따로 할 수 있는 거네요^^

과학 교재에서 [교과서 읽기] 코너는 교과서의 중요한 내용을 담았어요.

교과서 보는 느낌도 나고 예, 복습 느낌도 나서 좋으네요.


또, 곳곳에 필요한 사진들을 실어줘서 보기가 좋아요.

요즘은 교과서 자체도 재미나게 만드는데

실험을 할 때 주의사항 같은 걸 옆에 실어줘서 실제 활동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과학까지는 책을 읽히기도 하는데 사회는 너무 방대한 느낌이 들어서

되려 손을 놓고 있었어요.

그래서 사회 교재는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좀 있어요.

교과서와는 좀 다른 느낌이, 바로 개념 정리가 나오네요.

교과서는 약간 이야기책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사회 교재를 보면 간단하게 핵심 개념을 짚어주고 바로 문제로 들어가더라고요.


[같은 단원의 사회 교재]


정리가 된 느낌으로는 전과가 좋고

이야기를 술술 읽는 느낌으로는 교과서가 좋은 것 같아요.






동아출판에서 동아전과를 제공받고 잘 살펴보고 쓴 제 소감입니다^^

국어, 과학, 사회까지 예습 겸 아이와 함께 읽어봤네요^^

방학 동안 열심히 2학기 예습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