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씨의 새 집 만들기 스콜라 꼬마지식인 18
정진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문가나 건축에 관심이 있지 않고서는  보통 집 만들기를

가볍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마당있는 집에 큰 개를 풀어놓고 살고싶은​ 1人이기에

길을 가다 예쁜 전원주택을 발견하면 눈여겨 보곤 한답니다.

언젠가 TV를 보았는데요, 못하는것 없는 예능인 김병만씨가

자신이 살 집을 직접 지었다는 장면을 본 기억이 나요.

예산 1억 투자하여 알뜰살뜰 잘 지었다고

너무 신기하면서도 좋아하는 모습에 저도 함께 미소가 지어지기도 했는데요,

아이와 함께 책 읽다가 문득 김병만씨가 생각이 나는거에요.

그래서 잠시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완성된 집 구경하기도 했네요. ^ ^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 이 책은 주인공 여우씨가 자신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면 처음 집을 설계할때부터

완성하기까지 단계가 자세히 나와 있어요.

맨 처음 집을 짓기 전, 내가 지을 집이 주변 집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장소를 정해야 한다는 설명을 비롯하여

원하는 집을 그리는 도면은 마치 음악을 연주할때 보는

악보와 같다는 재미있는 비유를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기초공사!!

그 이유는 집 전체를 받치는 역활을 하는데 있어

집이 무너지지 않도록 버티는 일을 하기 때문이라는것도

아이늘 눈높이에 맞추어 잘 설명을 해주네요.

뼈대만 있다고 건물이 아니죠.

전기의 쓰임새와 설비 공사,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집 만드는 과정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요즘 우리 아파트 주변에 새 아파트 공사도 하고 있고 높은 상가 건물도

뼈대를 높게하여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아이가 책 읽으며

또 건물짓는 모습 아파트 베란다로 쳐다보며 이해도를 더욱 높였답니다. ^ ^

아이들에게 어려운 단어인 도면, 설계 등의 과정도

책을 통해 눈여겨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집 만드는 과정을 알아가는 동시에,

등장하는 동물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고

또 아무리 어려워도 여럿이 힘을 합치면 이룰 수 있다는 협동의 의미도
깨닫해 해주었던 <여우씨의 새 집 만들기>는 우리 아이에게

새로운 접근이자 현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들에 있어서

호기심과 이해도를 높여주는 책이었습니다. ^ ^

책 읽고 간단하게 독후활동도 해보았네요.

기억에 남는 장면도 예쁘게 그렸구요. ^ ^

아이와 좋은 시간 함께 하여 뿌듯한 하루 되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