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작가다 - 작가가 되어야만 하는 단 하나의 이유 나는 작가다
최서윤 외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얼마 전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웹툰 작가들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을 보았습니다.

무언가 특별함으로 가득할거 같은 그들의 삶이

보통사람들과 비슷하다는 것,

그러면서도 그들의 재능은 반짝반짝 빛이 났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대단했고

그 열정과 재능이 오를 수 없는 별쳐럼 대단해 보이기도 했어요.

재능이 능력과 아우러져서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다는걸 다시금 느꼈었죠.

그런데 <나는 작가다> 이 책을 받아들고는

조금은 다른 시각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작가가 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글 솜씨가 아닌

작가가 되고자 하는 미움받을 용기라는 것을요.

흔히 작가가 되려면 특별한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고 저처럼 생각하지만

오랜 시간 글을 써왔다거나 독서량이 많다거나

국문학과를 나왔다거나 어느 정도 글 실력이 있어야 한다는 전제 자체가

바로 허구일뿐이라 일침을 놓으네요.

꿈꾸는게 현실로 바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는거죠.

작가가 되겠노라 마음먹은 사람들이 선뜻 책을 쓰지 못하는 데는

그 이유가 몇 가지 있다고 해요.

대부분 시간이 없어서 혹은 끈기가 부족해서 라고 말을 하는데

정작 그것은 이유가 안된다고 해요.

시간의 여유를 얻고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삶을 살지만 여전히 진전이 없는 상태...

그것은 아직도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는데

서툴기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이유없을 무언가의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는데요,

꿈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꼭 작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일에 있어서의

 초심을 생각해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책은 머리로 쓰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쓰는 거라는 말이

참 와닿고 절로 공감이 되기도 하는데요,

독자에게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기도 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주기도 하며

새로운 꿈을 꾸게 해주기도 하죠.

책을 좋아하는 1人으로 작가님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