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라, 츄비박과 하늘을 나는 기차 튼튼한 나무 11
파트리시아 슈뢰더 지음, 에다 스키베 그림, 김희상 옮김 / 씨드북(주)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현대판 말괄량이 삐삐, 발명가의 딸 틸라와 떠나는 용기 있는 모험!!


빨간 머리카락의 소녀 틸라와 거대 박쥐 츄비박의

좌충우돌 유쾌하고 명랑한 모험 이야기 입니다.

빨간 기차를 타고 전국을 누비는 소녀.

책의 시작은 이러합니다.

종일 발명한 하느라 돈을 벌어오지 않는 아빠와 엄마의 말다툼에

지친 틸라는 아빠의 발명품인 빨간 기차와

거대한 박쥐 츄비박을 데리고 가출을 시도한답니다.

겨우 도착한 마을에서 귀여운 남매와 친구가 되고

혼자 사는 생활에 익숙해지던 중 동네 보육원의 수상한 낌새를 눈치채게 되는데요,

유쾌함속에 긴장함이 공유하고 용기와 슬기, 정의에 대해

다시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책의 두께나 교훈을 생각한다면 초등 고학년 정도의 수준에 맞을거 같아요

하여 우리 딸 아이와 함께 책을 읽었답니다.

예전 삐삐를 다시 조우한듯한 느낌도 살짝 있었어요.

저는 더 반가운 마음으로 틸라의 모험에 함께 따라나섰구요.

아래 그림에서도 느껴지지만 유쾌한 상상력이 참 좋습니다.

하늘을 나는 기차의 장면을 보고 있으니 나도 저 기차에

 타고 싶다는 생각을 절로 들던걸요? ^ ^ 

유쾌한 진행속에 틸라에게도 위기가 닥치게 되는데요

허튼소리만 늘어놓게 하는 알사탕, 위장 모자 등을 이용해 갑작스럽게 닥친

위험도 지혜롭게 해결하고 친구들간의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이 참 예뻤어요.

지혜와 행운이 가득 찬 틸라의 빨간 기차!!

저도 딸 아이 손 잡고 가벼운 마음으로 함께 모험에 참여하고 싶네요.

어른들이 가볍게 읽어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