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화가가 바로 고흐 입니다.

올 여름에 아이와 고흐전에 다녀왔던적이 있어요.

무척이나 유익한 시간이었죠.

확실히 직접 눈에 담고 설명을 듣고 하니 관심도 더 높아지고

좀 더 책을 찾아보고 더 알고 싶어하는 지적호기심이 왕성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을 만나서 더 좋은 시간이 되었던거 같아요.

이 책은 <미학이야기>, <예술가 이야기>의 책과 <예술가처럼 생각하기>,

<만들기 키트> 이렇게 4가지의 세트 구성품으로 되어 있는데요,

고학년을 위한 심화 부록과 엄마, 아빠 선생님을 위한

미술감상지도 안내서도 함께 들어있어 큰 아이와 저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첫 번째 구성품인 <미학이야기>는 미학이란 무엇인지부터 탐구합니다.

엠마누엘 칸트와 에드워드 벌로프의 미학이론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해주죠.

<예술가 이야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형식으로 이루어진 전반부와

심화학습을 위한 후반부로 나뉘어져 있어요.

즉 만화에서 다루었던 그림들을 하나씩 다시 살펴보며 명암, 구도 등

미술을 감상할 때 알아야 할 미술 이론들을 공부하는데요,

고흐뿐 아니라 인상파 화가들과 여러 용어들에 대해 공부도 했네요.

클로드 모네, 밀레 등 여러 화가의 그림들과 비교하여

후기 인상파의 특징을 알기 쉽게 설명하였구요.

<예술가처럼 생각하기>는 직접 명화를 꾸며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림의 배경색을 바꾸거나 구도를 바꾸어 보면 어떤 느낌이 드는지 알아봅니다.

직접 고흐의 그림들을 바꾸어 보며 고흐가 어떤 의도로

그림을 그렸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만들기 키트는 [삼나무가 있는 밀밭]을 자르고 붙이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직접 꾸며볼 수 있었답니다.

그림을 그릴때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구도에 대해서도 잘 배웠구요. ^ ^


만들기 키트에 자료가 다 들어있어 자르고 붙이기만 하면 끝!!

완성품이 완전 멋집니다.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구름은 한 번 더 꾸며보았구요.

이렇게 완성해 봄으로 기억에도 오래 남는 추억이 될거라 생각해요.

완성작은 방학숙제로 제출해도 좋을거 같네요. ^ ^

우리 아이도 한때는 화가가 꿈이었던적이 있어요.

고흐처럼 노란색을 한참 많이 사용할때도 있었구요. ^ ^

호기심에 이은 미술사의 공부까지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되어 너무 좋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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