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우스, 동화 나라의 사라진 0을 찾아라 - 0의 발견과 큰 수 ㅣ 초등 3.4학년 수학동화 1
김정 지음, 최정인 그림, 계영희 감수 / 뭉치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0의 발견과
큰 수에 관련된 학습 내용을 담은 동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과목으로 아마 수학을
많이들
손꼽을거 같은데요, 우리 집 아이들도
수학을 어려워
하곤 한답니다.
더욱이 교과서
개정으로 서술형 수학의 비율이
많이 늘었기에
더욱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지요.
수학도
어휘력이 받쳐주면 쉽게 쉽게 풀어갈 수 있는거 같긴한데요,
그 어휘력이
하루아침에 뚝딱 만들어지는게 아니지요.
어릴때부터의
꾸준한 다독과 함께 이 책처럼 스토리텔링 수학 교과서를
읽음으로
수학적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게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명작동화나 전래동화의 주인공들과 저명한
수학자의
이름을 가진 주인공들이 동화나라를 구하기 위해
여러 가지
모험을 펼치는 이야기로, 주인공들을 따라다니며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적 개념을 깨달아 갑니다.
가우스는
수학자죠. 가우스가 별주부를 따라 동화 나라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아기돼지 삼 형제와 개미와 베짱이 등
여러 동화
주인공들을 만나고, 구두쇠들만 모여 사는
스크루지를
만나고, 또한 굳세어라 마을에서는 신데렐라를 만나죠.
이야기가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아이들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었다고 해요.
수학은 정말
개념의 이해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수학이 참
쉽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개념 이해를
빠르게 습득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봄으로
자기것으로
모두 흡수를 하더라구요.
즉,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는거죠.
그리고
이렇듯 수학동화를 다양하게 만나보면 너무나 도움이 될 거 같구요,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가 수학적인것의 수리적인 우뇌와
언어영역인
좌뇌의 성장을 골로루 촉진하는 것이니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아이들에게도 이야기 해주었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