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무지개 원리
차동엽.구경분 지음, 이화 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꿈을 이룰 수 있는 일곱 가지 무지개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이 책은 어린이에게 익숙한 학교와 교실을 배경으로 친구들의 관계

선생님의 관계 등 다양한 일상 속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책에 소개된 이런저런 아이들의 고민에 책을 읽으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도 있고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


 

 

 

 

책에는 일곱 가지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빨, 주, 노, 초, 파, 남, 보 이렇게 일곱가지 이야기요.

그 중 첫번째 이야기 빨강 무지개의 상욱이 이야기를 소개할께요.

상욱이는 5학년이 되면서 여자 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 되어

내심 기분이 좋았어요.

1 ~ 4학년때 까지는 줄곧 남자선생님이었거든요.

그렇게 기대감을 안고 있었는데 일주일이 지난 오늘 상욱이는 기분이 나빴어요.

왜냐하면 선생님이 시시콜콜 잔소리를 하신다 생각하는데요,

상욱이는 선생님의 잔소리 때문에 몰래 혼자 좋아하는 여자 친구

수경이 앞에서 웃음거리만 된 게 속상했어요.

한번은 수업 시간에 이런 일이 있었어요.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장래희망을 적으라고 하셨는데

상욱이는 뭐가 되고 싶은지조차 꿈이 없어 아무것도 적어내질 못했어요.

그런 상욱이에게 선생님의 메일 한통이 상욱이의 생각을 바꾸어 놓았어요.

상욱이에게 아주 큰 의미가 된 거죠.

선생님은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야를 예로 들며

그런 장애가 있는 사람도 아주 멋진 꿈을 이루었는데

왜 무슨 일이든 시작 하기도 전에 못한다고 포기하느냐구요.

그리고는 선생님이 바라 본 상욱이의 장점을 얘기하기 시작합니다.

상욱이는 선생님의 편지를 읽으면 읽을수록 자신감이 생기는 거 같았어요.

각각의 빨, 주, 노, 초, 파, 남, 보라색의 무지개 원리 이야기가 끝나면

무지개 메세지 / 무지개 축복 / I can do it

등의 긍정의 메세지가 나옵니다.

여러 글귀가 교훈도 있고 참 좋으네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힐링의 의미를 담고 있어요.

마음의 치유가 되는 책이라 많은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읽어도 너무 좋을 내용이예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