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뚝이는 내 친구 키다리 그림책 27
조숙경 지음 / 키다리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그림이 너무 예쁘고 앙증맞은 책을 발견했어요.  ^ ^

아이의 성장에 따른 시선의 움직임에 미소가 지어지는 따뜻한 책입니다.

간지부분(아이의 성장 과정)도 너무 예뻐요.   ^ ^

 

 

 

 

 

아이가 책을 보다가 책 속에 있는 아기가 너무 귀엽다며

뽀뽀를 해주고 있어요.  ^ ^

그 모습이 귀여워 찰칵!!  사진 찍었구요.  ^ ^



 

 

아기들의 친구 오뚝이는 아주 맑은 소리를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일까요...  ^ ^

 저는 유독 오뚝이가 좋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아가때 오뚝이 많이 가지고 놀았어요.

딸랑 ~ 딸랑 ~ 맑은 소리를 내며

넘어져도 일어나고 균형을 잡으며 맑은소리를 내는 오뚝이는

거의 아이를 키우는 모든 집에 하나씩은 있던 장난감이라 할 수 있어요.

시대가 변해도 이 오뚝이 장난감 만큼은

유행을 타지 않는거 같아요.

내가 아기였을때도 오뚝이가 어린 나의 옆에 있었고,

우리 아이들을 키울때도 오뚝이는 아이들 옆을 지켰답니다.  ^ ^

오뚝이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아이들의 친구로 표현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 오뚝이가 ...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오뚝이가

왠일인지 풀이 죽어 있네요.

이제는 아이가 유치원에 갈 만큼 커져버려서

오뚝이보다는 친구들을 더 좋아할 거라는 생각 때문이에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오뚝이라 불려주는 아이로 인해

다시 행복함을 느끼는 오뚜기 이야기가 꼭 이 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들의 마음을 담은거 같았어요.

어르신들이 그런 말씀 하시잖아요.

자식들은 어릴때 효도 다 하는 거라구요.

아이가 커 가면서 또 머리가 굵어지면서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 즐기는

순간부터 부모들은 가슴 한 쪽이 휑해진다구요.

음...  무척 서운할 거 같아요.

부모가 되니 이제 알겠네요.

그래서 내리사랑이라 하나봐요.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정말 여러 생각이 들었어요.

귀여운 오뚜기가 저에게도 이렇게 큰 의미를 주네요.  ^ ^

재미있는 시를 읊는듯한 페이지 넘김도 참 재미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