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보다 재미있는 한국사 왕자와 공주 100대 일화 재미있는 100대 시리즈
김영숙 지음 / 삼성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글  김영숙  /  그림  박종호

 



 

아이들에게 역사를 재미있게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이 항상 있었어요.

왜냐하면 제가 학창시절에는 역사 과목이 그렇게 어렵더라구요.

제가 그렇게 공부했기 때문에 아이들은 조금이라도 더 역사에

관심을 붙이고 재미있게 학습하기를 원했습니다.

<만화보다 재미있는 한국사 왕자와 공주 100대 일화> 라고 하는

제목의 책이 눈을 끌었어요.

왕자와 공주이야기라... 

슬픈 사랑을 나눈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

가난한 마 장사꾼에서 백제의 왕이 된 서동,

우리나라 마지막 황녀 덕혜 옹주의 기구한 삶까지!

역사 속 왕자와 공주의 이야기를

우리 역사의 흐름과 함께 재미있게 읽어보았습니다.

아이가 딸이라 공주 왕자 이야기 너무 좋아하는데,

역사도 재미있게 접근하면 좋겠다 싶었어요.

 한 이야기당 한 장 정도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삼국 시대, 남북국 시대, 후삼국 시대, 고려 시대, 조선 시대

까지 시대에 따른 이야기가 100개이다 보니 책이 꽤 두꺼워요.  ^ ^

요즘에는 책이 참 잘 나온다 싶습니다.

역사의 왕을 차례대로 살펴볼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된 다 할 수 있겠는데,

어렵지 않게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그 어느 이야기 하나하나가 다 재미있네요.

얼마전에 단양에있는 온달관에 다녀왔거든요.

평강공주와 온달 이야기가 실제로 있었던 실화더군요.

이 책에서도 재미있게 소개되어 있어요.

요즘은 아이 책 보며 포만감을 느낀다고 할까요..  ^ ^

암튼 책으로 만나는 지식과 감동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아이도 책을 점점 더 좋아하고 늘 가까이 하고 있거든요.  ^ ^

재미있는 100 시리즈의 다른 이야기 책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와 ~~  너무 재미있어 보여요.

다 읽어보고 싶네요.  ^ ^

 지식과 재미를 한꺼번에 잡은 책이라 할 수 있는데

그 점이 가장 주목할 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