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기적이란다 아빠가 읽어주는 그림책 1
우수명 글, 김숙영 그림 / 이야기상자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우수명 글  /  김숙영  그림

 



이 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제가 임신했을 때

느꼈던 모든것에  대해 이것저것 이야기해 주었어요.

발로 차는 느낌이 꼭 엄마 배 안에서 기지개를 펴는거 같았다는

느낌을 이야기 할 때는

두 아이 모두 까르르 넘어 갔답니다.  ^ ^

우리 아이들은 4살 차이가 나거든요.

그래서 큰 아이는 동생이 엄마 배 안에 있을때의

기억이 확실한 편이죠.

동생이 엄마 배 안에서 발로 찼을때 자기도

봤다면서 이야기에 재미를 더했답니다.  ^ ^

저는 지금도 가끔 아이들에게 이런 말을 해요

"우리 아기가 이렇게 큰데 어떻게 엄마 배안에 있었을까?"  ^ ^

하면서 물어보면 아이들은 하나같이 반응이 웃음으로 이어집니다. ㅋㅋ

<너는 기적이란다> 이 책은 아이를 기다리기까지, 또 태어나는 순간,

자라나서 아장아장 걷고, 옹알이를 하고, 유치원 발표회를 하는 순간 하나하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들여다 보고 있는 내용이에요.

정말 그림만 보고 있어도 미소가 지어지는 그런 예쁜 책이랍니다.

이 책을 보고선 태아 사진부터 아이들의 성장이
담겨 있는 사진첩을
꺼내 보았어요.

오랜만에 보니까 언제 이렇게 컷나 싶고,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나더라구요.

아이들도 사진을 보며 귀엽다며 좋아했어요. ㅎㅎ

언전가 시간이 좀 더 지난다음에 지금의 모습을

사진으로 추억한다면, 그때도 지금의 반응과 비슷하겠지요?  ^ ^

이 책을 읽고 아이들과 부쩍 가까워진 기분이 들었어요.

사실 방학이 시작됨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늘었고

더워서 그런지 짜증내는 횟수도 서로 많아지고 그랬거든요.

책을 읽고는 서로 아주 온순한 양이 되었지요.  ㅎㅎ

특히 아빠가 이야기 해주듯 읽어주는 그림책이라 더 좋더라구요.  ^ ^

아이의 자존감은 사랑으로 완성된다고 합니다.

아이를 꼭 안아주면서 "너는 기적이란다." 이렇게 말해주세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