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병아리 마음나누기 2
제랄딘 엘시네 글, 에브 타를레 그림, 전은경 옮김 / 아라미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제랄딘 엘시네  /  그림  에브 타를레  /  옮긴이  전은경

 


 

 

작년에 아이와 극장에서 본 '마당을 나온 암탉' 이라는 에니매이션을

아주 감동적으로 본 기억이 있어요.

비록 자기 알이 아니지만, 정성스럽게 품어

제 자식처럼 아끼고, 모든걸 내어주며, 지지해 주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지요.

이 책에서도 그런 감동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한 소녀가1인칭 주인공 시점에서 닭들을 소개하고,

병아리를 낳는 과정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지요.

알마라고 하는 엄마닭이 알을 낳는 장면에서는

우리 아이들이 "엄마 똥 싸는거 같아!"

하면서 처음에는 웃다가 알이 점점 커지자 알을 낳는게

아플거 같다며 얼굴을 찌뿌리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엄마도 너희들을 낳을때는 무척 아팠지만

아주 행복한 시간이었다 얘기해 주었어요.  ^ ^

소녀는 알마가 낳은 앟을 얼른 품어주길 기다렸는데

웬일인지 알마는 알을 품지 않고 밖으로 나가버렸어요.

어떻할까 고민하던 소녀는 스스로 알을 품어보기로 했어요.

겨드랑이에 따뜻하게 품고, 이불을 10개 정도 덮어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려 헀지요.

그런데, 소녀의 따뜻한 꿈은 오래가지 못했어요.

아빠가 "안녕! 우리 아기!" 하면서 소녀를 번쩍 안아주자

철퍼덕!!

알이 그만 깨지고 말았거든요.

아빠도, 소녀도 모두 놀랐지요.

소녀는 훌쩍이며 알을 품게된 이유를 설명했더니

아빠는 부화기라는 것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엄마, 아빠의 도움아래 오빠가 직접 부화기를 만들어 주고

다시 닭이 알을 낳기를 기다렸지요.

부화기에 들어간 알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 ^

이야기를 읽으면서 저의 어린시절의 추억이 생각났어요.

우리 어릴때는 학교 앞에 병아리를 참 많이도 팔고 그러셨거든요.

하교하는 길 "삐약, 삐약!" 울어대는 소리에 발걸음을 멈추고

한참을 쳐다보다가 모아놓은 용돈으로 병아리를 사본 기억은

아마 우리 세대에는 한 번쯤 있었을거예요.

병아리를 멋지게 키워보겠다는 거창한 계획이 있었지만,

집에 들어가자마자 엄마한테 혼이 나고..  ㅎㅎ

아파트에서 병아리를 키우는게 쉽지는 않은 일이었지요.

자연 (흙)에서 커야 건강하게 자랄텐데,

어릴때는 그런것도 잘 몰르고 그저 귀엽다는 이유만으로

무턱대고 데리고 오고 또 금방 이별을 맞이하고...  슬퍼하고... 그랬네요.  ^ ^

책을 읽으며 저의 추억이 생각이 나 아이들에게

얘기도 해주고 아이들의 생각을 물어보기도 했어요.

그림풍이 따뜻하고 참 예뻐요.

아이들과 이 책을 읽는 내내 즐거운 시간이 함께 했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