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우산 푸른숲 그림책 11
장윤경 글.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그림  장윤경

 



두림이는 매일 밤 늦게까지 엄마, 아빠를 기다려요.

집 안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텔레비전만 보지요.

 

이 책의 주인공 두림이는 엄마, 아빠가 늦게까지 일을 하시나봐요.

형제, 자매가 있었으면 덜 외로웠을텐데

두림이는 외동인가 봅니다.

그래서 혼자 우두커니 앉아 하염없이  TV만 보고있는

모습이 심심하고 심지어는 쓸쓸하게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그런 두림이 앞에 마법이 펼쳐집니다. 

그 마법은 바로 파라솔같이 커다랗고

예쁜 색색깔의 물방울 무늬가 새겨져 있는

우산에 있었어요.

그 우산은 어느날, 갑자기 두림이에게 찾아온 것이지요.

두림이는 우산을 발견하자마자 펼쳐보았어요.

그 순간 가슴이 두근두근 뛰면서

밖으로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비록 햇빛이 쨍쨍나는 날이었지만, 두림이는

전혀 상관치 않았어요.

오히려 두림이의 우산을 본 사람들은

모두 멋지다며 부러워 했구요.

우산을 쓰고 집 앞 놀이터로 간 두림이를 보고선

다른 아이가 우산이 꼭 하늘을 나는 풍선 같다고 말했어요.

그 아이는 우산을 활짝 펼쳐 하늘 높이 올라가 예쁜 새랑

이야기도 하고 구름이랑 술래잡기도 하고 싶다고 했죠.

두림이는 놀이터, 공원, 시장, 바닷가, 동물원,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났어요.

모두들 우산을 보고 선 자신들의 소망을 얘기했구요.  ^ ^

이제 두림이는 더이상 외롭지 않아요.

마법의 우산이 바로 소통의 계기가 된 것이 중요한 거 같아요.

마법 같은 하루를 보내고 나서 그 마법을

이웃집 할머니에게 나누어 준 마음이 참 예뻐요.

할머니는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요?

 

이 책을 읽고선 '소통'이라는 단어가 자꾸만 생각이 났어요.

요즘은 외동도 많고,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독거노인도 많아진 현실에 살아가고 있지요.

외로움, 쓸쓸함을 조금이라도 떨쳐내고자

TV를 보는 등의 시간을 보내고 있구요.

요즘은 더욱 대화의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거 같아요.

전화할 일도 문자나 톡으로 하고 있고,

상대방과 얘기를 하는 도중에도 손가락은 바쁘게

핸드폰 위에서 춤을 춥니다.

문명이 더 발달하고 세대가 변화를 요구하는 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소통은

왠지 벽을 보고 하는 듯한 느낌이 가끔 들기도 합니다.

꿈꾸는 우산은 누구나가 필요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행복한 마법이 일어나기를 어른인 저도

또, 함께 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도 기대한다 하였습니다.  ^ ^

이야기가 너무 좋았어요.

아이와도 많은 생각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었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