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해서 그려요 - 그리기놀이 두뇌계발 시리즈 4
안느 엠스테주 글.그림, 글공작소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그림  안느 엠스테주  /  옮긴이  글공작소

 

 


참 특별한 책을 발견했습니다.

여백이 아주 많은 책인데요,

정답이 없어요.

 보이는데로 느끼는데로

그렇게 보는 책입니다.

아이에게 상상력을 마구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 하나하나가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형태가 잡히는 모양이 정말 신기했어요.

선이 몇 개가 모여 빨랫 줄이 되고,

바다가 되고 고슴도치가 되고, 비가 되고...  하는

여러 과정들이 재미있었어요.

초등생 아이는 책을 보고는 응용력이 많이 생기나봐요.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방법을 연구를 많아 하네요.  ^ ^

둘째는 아직 어려 그런지 신기하다고 좋아합니다.

책이 꽤 두꺼워요.

그만큼 창의적인 그림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림은 정말 창의적인 그림이 최고인거 같아요.

큰 아이 학교 갔을때 일인데요,

세 아이의 작품이 거의 비슷했었어요.

똑같은 그림의 방식으로 그렸더라구요.

즉, 그 아이들이 같은 학원에 다닌다 하더라구요.

학원에서는 그리는 방식을 일괄적으로 가르쳐 주니까

아무래도 창의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는게 사실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창의력이 요구되는 그림이

아주 우수한 결과를 얻는건 어찌보면 당연한거 같아요.  ^ ^

책에보면 이 문장이 페이지마다 반복됩니다. 

'상상해서 그려요.'

눈으로 보고 어떻게 그려나갈까 상상해 가는 과정이

정말 상상력이 쑥쑥 자라나는거 같아요.

상상력의 힘은 정말 대단하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