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보다 큰 꿈을 펼쳐 봐 -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꿈을 찾아주는 책
서경덕 지음, 이채원 그림 / 계림북스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글  서경덕  /  그림 이채원

 

 

 

서경덕씨는 한국을 알리는데 아주 열정적이신 분으로 유명하시죠.   호기심 많고 꿈 많았던 아이에서 대한민국 1호 '한국 홍보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사진도 많아요.   유명 연예인들 사진을 함께 보면서 '와 ~~  서경덕씨가 빠진곳이 없네' 싶을 정도로 그의 열정을 대단해 보입니다.   저는 특히 인상깊었던 부분이 뉴욕 타임스에 독도 광고를 낸 부분이었는데, 이 부분을 자세히 소개할께요.   2005년 일본에서는 '아케시마의 날'을 지정하고 독도가 일본 영토임을 주장하고 있었고 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말도 안 된다며 분노했지요.   하지만 해외 언론에서는 한국인들이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의아하게 생각했구요.   당시 해외에 나가 있던 서경덕씨는 이 일을 차분하게 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한 개인이 세계를 상대로 여론을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은 참신한 아이디어였지요.   세계인을 상대로 해야 하는 만큼 세계가 주목하는 매체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고른 것이 뉴욕 타임스 였다고 합니다.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결정해야 했고, 독도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어떤 내용이 얼마나 들어가는 것이 효과적인지 밤낮을 가리지 않고 몰두했다고 합니다.   방 전체가 독도 자료와 메모지로 도배되어 있었다고 하니 그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5개월 동안 오직 독도 광고에 매달렸고 2005년 7월 27일 우여곡절 끝에 '독도'가 뉴욕 타임스에 나왔어요.   서경덕씨는 독도를 시작으로 하여 동해, 일본군 위안부, 고구려, 그리고 한글에 이어 한식으로 이어지는 광고 캠패인으로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대한민국 1호 한국 홍보 전문가'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씨가 더 대단해 보였습니다.  각 장의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서경덕 따라잡기가 나오는데요, 아이들에게 방법의 Tip을 쉽게 알려주어 먼 미래의 꿈을 키우도록 도와주는거 같아요.    무엇보다 우리나라에 대한 사랑과 애정, 열정이 필수요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   책의 제일 끝 부분에는 한국 홍보 전문가 자격 테스트란이 있습니다.   재미있네요.   아이와 한번 해 보세요. ~~    초등생인 우리 아이에게도 여러모로 도움 많이 되는 내용이었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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