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ARIA 11
아마노 코즈에 지음 / 북박스(랜덤하우스중앙)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오노 나나미의 '바다의 도시의 이야기'를 읽고 베네치아에 흥미를 가졌고, 그 흥미를 지금의 동경과 갈망에까지 이르게 한 것은 '아리아' 였다.

  카리, 아이카, 아리스, 아리시아, 아키라, 아테나. 아름다운 운디네들의 안내를 받아, 네오 베네치아를 여행하는 것은 가슴을 설레게 한다. 풍경의 아름다움 만큼이나 거기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들에서 일상의 행복을 가슴 가득 느끼며 행복해한다.

  리아 11권의 내용을 미리 봐버려 감상 전에 이미 아리스가 프리마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정작 당사자인 아카리와 아이카 대신 내가 질투를 느꼈다. 한참 어린 후배가 더 나이 많고 경험많은 아카리들을 제치고 프리마가 되도 좋으냐고. 제일 앞에 수록된 '클로버'는 내가 느낀 질투에 답을 주었다. 평범한 세잎 클로버라도, '노력'이 더해지면 네잎 클로버 보다 더 멋진 클로버가 될 수 있다고.

  입대를 앞두고 가장 아쉬운 일 중 하나는 이 아리아의 후속권을 보지 못한다는 것과, 곧 방영될 애니메이션 3기를 보지 못한다는 거다. 그러나 힘든 군 생활을 모두 견뎌낸 후에 베네치아로 직접 가보기로 약속했기에 참고 견딜련다. 또 영영 보지 못하는 건 아닌 걸 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체리우드 2008-01-03 1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읽었습니다. 저도 베네치아에 흥미가 있어서 그게 아리아에 대한 애정으로 이어진 케이스입니다. 저랑 비슷한 분이 있어서 반갑네요.
단지 아리스관련 내용은 네타가 되서 내용을 모르는 저는 미리 알아버려 김이 새버렸다는...-_- 깜짝 놀라는 그런 기분을 느낄수 없게 되서 좀 아쉽다고 할까요. 책 사기전에 무심코 리뷰를 보고 아차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