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식습관이 어때서! 맛있는 습관 2
김은정 지음, 김은경 그림 / 파란정원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뭐니 뭐니 해도 습관은 어릴때부터겠죠.

하루아침에 변하는 것도 아닌데 정말 어렵겠죠.

 

생활습관도 그런데 식습관이 쉬울리가 없지만 ...

내 아이의 편식을 절대 사수하기 위해 엄마가 먼저 파이팅!!!

 

또래 친구들보다 작은 아이 보기만 해도 속이 상함니다.

편식을 바꾸기기 위해 여러방법인 책부터~~~요리법까지 하지만 잘 되지 않았어요.

아마도 엄마만 영차영차 외쳐서 그런가봐요????

 

이 책의 창민이를 보면서 울 아이에게도 필요한 식사일기를 써 보라고 알려주는 시도중입니다.

아이에게 가장 빠르고 엄마의 체크가 들어가는 방법...

날마다 쓰는 일기 밑에 오늘 먹은 음식을 적어보라 했더니... 자신이 먹은것이 이만큼이야 하더라구요.

날마다 얼마만큼, 골고루 먹었는지 체크가 되니, 기특하기도 하고 신기해 하기도 합니다.

 

책의 중간 중간에 나오는 맛있는법칙,슈퍼튼튼 박사의 한마디가 상식이 아닌 지식으로 돌변을 하네요.

아이에게 작은 깨달음이 있었어요.

 

이제는 엄마와 아이의 꾸준함이 필요한 시기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차트랑 2012-06-02 0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는 차트랑공입니다.
저의 서재를 방문해주셨다는 것을 모르고....
이제서야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오래전의 글이라 제가 미처 몰라보았습니다.
이점 사과드리며
늦게나마 저의 서재를 찾아주신 점 고마운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자녀분의 숙제가 생각나신다는 댓글을 남겨주셨더군요.
자녀분께서 초등학생이지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콘으로 보아 아이의 아빠가 아니실까 생각해봅니다.
좋은 아빠십니다^^

하루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차트랑공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