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트코인으로 졸업합니다 - 에어드랍으로 1억 시드 만들기
김동환(대니월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막연하게 불안정하고 그에 따른 위험이 따를 것만 같던 화폐 종류. 비트코인.
그 비트코인의 불안정성은 여전, 혹은 전보다는 대중성을 띄게 되었기에 낮아졌지만 아직도 이에 대한 정보가 없는 저같은 이들에게는 거리가 멀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번 책의 제목이기도 한, '알트코인으로 졸업합니다'를 보며 고민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코인류를 볼 수 있는 눈이 생길까?
이를 넘어 쫄보인 내가 투자까지 이끌어낼 수 있을까.
사실 그에 앞서서는 '알트코인은 뭐지?'가 나왔습니다.
책 표지의 개 코인을 보고는 금융 화폐의 종류인가할 정도로 이 분야에 무지했으니 말이죠.
이 정도로 이 분야에 낯설기에 책을 읽고도 다 이해했다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알트코인이 블록체인과 같은 암호화폐인데 가장 큰 대중성을 지니게 된 블록체인 이외의 코인들을 의미한다는 것과 입문서로서의 역할을 해준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자의 말을 빌리면 알트코인이 이제는 단순 투자 대상으로 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디지털 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잡는다고 합니다. 막상 도전은 못할 저도 이 책을 한 번 읽어본 이유가 이런데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막상 들어가지 못하는데는 '두려움'이 크게 작용합니다.
그 두려움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입문서의 역할을 해주는 이 책은
에어드롭에 대해 설명해주며 초기 암호화폐때의 상황과 현 시점,
그리고 실질적으로 굴러가는 큰 시스템과
그 안을 이루는 각 알트코인들의 체계에 대해 알려줍니다.
먼저 에어드롭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투자를 망설이는 우리에게 시간과 프로젝트 참여로 코인과 교환이 가능한 해당 시스템을 비쳐주며 진입 장벽을 낮춰줍니다. 그리고는 각 알트코인들이 지닌 특성과 내가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해야 이전보다는 난이도가 생긴 무료 에어드롭을 겟할 수 있는지도 나열해주기에 보다 체계적으로 해당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