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메이커 교사가 만든 AI 아트디렉터를 위한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 융합 교육 - AI 웹툰·동화책 만들기/AI 작곡하기 - 마이 에딧·AI랩·브루·감마·스테이블 디퓨전·북크리에이터·미드저니·마젠타·사운드로우·아이바·비트봇-뮤직파이·수노 AI·아두이노·마이크로비트·앱 인벤터·코스페이시스 에듀 ㅣ 찐 실전 시리즈 6
조보미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요즘 많이 생성되고 있는 귀여운 그림이 있습니다.
화면 속에서만 보던 지브리 화풍을 내 얼굴을 넣어 만든
지브리 화풍.
그 그림은 저희의 손이 아닌, chat gpt 즉 AI의 도움에서 탄생되었는데요.
아직 법적 조치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만큼
많은 이들이 'AI 다뤄보기'에 열중인 시대입니다.
하지만 chat gpt를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롬포트'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비전문가인 저같은 경우, 전문가들의 정보를 참고하곤 하는데요.
이번 책 <AI 메이커 교사가 만든 AI 아트디렉터를 위한 찐 실전 챗GPT 생성형 AI 창의 융합 교육>도 그런 이유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실제 사내 교육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이 힘을 합쳐 만들어주신 책입니다.
chat gpt에 국한되지 않고 미드저니, 감마, 뤼튼, 스테이블 디퓨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브루 그리고 작곡이 가능한 각종 프로그램 등을 다룹니다.
친절하게 빨간 네모 박스와 이미지에도 순서를 매겨준 덕분에 아직 정보를 몰라도
그대로 따라가며 도전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두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다 적지는 못했지만,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었다는 점
(AI 아트디렉트 부분, AI로 제작하는 웹툰, AI 동화책 제작 관련 파트, AI 작곡 그리고 추상화 제작 그 외에도 아트 하우스, 음성인식, 자율주행, 도슨튼 어플, 마지막으로 디지털 전시까지 다뤄줍니다.)
다음으로는 AI를 사용하고는 싶지만 방법을 몰라 막막하던 비전문가들이 편히 따라할 수 있는 면과 중간에 제공되는 새로운 개념에 대한 간결한 설명, 그리고 기존 제작물들을 이미지와 QR로 접할 수 있는 부분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 중 가장 큰 것은
chat gpt의 프롬포트와 같은 고급 정보 습득도 있었지만,
AI 동화책 제작에 관심이 있어서 였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조금 더 보았는데 아쉽게도 미드저니 무료 이용 버전이 끝났다는 안내도 해주어서 바로 무료로 따라해볼 수 있는 타 프로그램과 달리 동화책을 실질적으로 만들기 시작할 때 이용해야겠다는 빠른 스케쥴링도 가능했기에
짧은 시간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해준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었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