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플 - Reading + Listening + Speaking + Writing 한 권 완성 시원스쿨 처음토플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때 어떤 토플을 아주 살짝 준비해보긴 했는데...라는 생각 뿐에, 무슨 토플인지도 모르고

토플이 바뀌었다니까 새로운 토플도 알아보고 싶어 읽게 되었던, 시원스쿨 처음토플은 어릴 적 준비했던게 토플 주니어였다는 사실과 그건 준비도 아니었구나 싶던 것부터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4파트+ 토플 시험 신청, 사용하는 대학 요구 점수, best score에 대한 설명, 그 외에도 토플에 관한 여러 내용 및 스킬을 책과 세세하게 넣어주신 qr코드에 영상으로 담아주셨다.

주니어 토플도 아는 선생님을 통해 잠깐 접해본 거라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내게 이번 책이 토플에 관해 세세히 알려주었는데 그 중 하나가 더미였다. 처음에는 더미를 보고 이건 패스하고 문제만 집중해야겠다했는데 실제로 나와 같은 마음을 먹은 사람들에게 더미와 실제 문제는 구분하기 힘드니 열심히 풀라고 조언해주었다. 혹여 내가 아무 생각없이 토플 ibt를 응시했다면 인터넷 시험과 별로 친하지 않은 점과 더미가 뭐지라며 망설이며 약간씩 멘탈이 나가는 소리, 게다가 더미가 안 나오면 좋겠다라며 왜 문항수가 다르지(어쩌면 문항수도 몰랐을지도 모른다. 그러고보니 책을 읽기 전에 몰랐으니... 몰랐었겠군) 하며 시험장에서 당황만 하고 왔을 거 같다. 암울하지만 그정도까진 안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책에 자주 출제되는 패턴과 각 파트별 나왔던 분야를 적어놓았는데 일러스트도 너무 귀여웠다. 귀여움은 잠시 뒤로하고 내가 정말 시험을 바로 봤다면 망했겠구나 싶었던 부분이 있었는데, 제목과 대강 글의 흐름을 보고 문제를 체크해보는 사람인 나에게 스크롤바를 끝까지 내리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다는 조언은 그 무엇보다 최고였다..! 아직도 아찔하다.

 빈출 패턴을 꼼꼼히는 거짓말이고, 슥 보고 음 이런게 나오는군하곤 문제 풀기에 들어갔는데 확실히 아무리 슥 봐도 빈출은 빈출인지라 그 부분은 제외하고 읽을 수 있어서 (그래봤자 문제여도 그게 어딥니까~) 시간이 절약되는 느낌에 행복해하며 문제를 풀었는데 생각보다 쉬워서 난이도 조정이 없다고 했는데? 괜찮은데?라며 우쭐하던 것도 잠시 코알라 파트에서 스으윽하고 다 읽어놓고 심플하게 틀렸다. 답 체크했더니 틀려서 다시 읽어봤더니 왜 틀렸지 싶은 문제인데 그래도 틀린 건 틀린 거니까라며 얌전해졌다가 다시 거만해져서 문제를 풀어보겠다며 실전 모의고사를 폈는데 갑작스런 제대로된 Reading에 당황하며 급하게 뒷걸음질로 England's Path to Industrialization에서 The Hubble Sequence로 돌아왔습니다...옆에 풀이를 보니 분명 읽고 그냥 풀면 되는데 갑자기 길어진 지문에 당황스러웠다고... 혼자 민망해하고 다시 풀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군요.


Speaking 파트도 자주 나오는 분야? 일러스트가 귀여워서 찍어두었는데 그냥 지우고... 한국식으로 잘못 발음하기 쉬운 예시를 들어주는 부분이 있었어요. 이것도 자신만만이었는데 막상 보니 material, alternative, 그리고 진정한 한국식 레.포.트라고 부르고 있었던. 옆에도 있었는데 거기서 틀린 건 사진이 없는 지금 기억 나지 않으니 패스입니다~


수업을 듣는 듯한 부분은 당연히 영상을 열심히 봐야겠군이라는 제게 아니라고 알려주었어요. 필기를 열심히하고 밑에처럼(블로그에만 사진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들어갈만큼 중요하지는 않아요~) sociolog... 음 강조하거나 잘 모르는 걸 띄워준다고 했는데 강조인가.. 그렇습니다.


마지막으로 writing파트는 템플릿에 맞게 연습하기가 관건인줄 알았는데 이놈... 여러모로 힘드네... 문법 빠져서 좋아했는데 그것도... 잠시였다고 하기엔 좋긴 좋고 모르겠다. 그래도 토플에 대해서는 재밌게 알 수 있었던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gingerna/22207871736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