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 구구단 + 파닉스 1단 : 명사 -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아빠표 영어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해야 편한 것도 알고 영어를 제대로 할 줄 모르면 후에 영어에 들여야 할 시간이 많다는 걸 알기에 그 시기에 접어들기 전 영어에 많이 노출시켜주고 싶었다. 이게 아이들과 영어에 대한 나의 마음이다. 그런데 영어 노출만 신경 쓰다가 갑자기 알게 된 건 아이가 영어에 질려 한다는 거였다. 영어를 배운 적이 없는 아이인데 영어라는 단어만 들어도 고개를 사정없이 휘젓는다. 마치 영어 악몽이라도 꾼 사람처럼.



영어에 대해 배워본 적도 없는데 거부감을 비추는 아이를 보며 내가 줄 수 있는 도움이 없나 생각해보았고 그러던 중 초등학생 영어는 물론이고 쉬운 영어 습득법을 전파해주시는 마이클 황 선생님이 떠올랐다. 이 아이가 어리다 보니 영어 구구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책을 살펴보았고 짧은데 필요한 내용만 들어가 있는 구성에 전집이 탐났다. 이 단계로 차근차근하면 부담감과 압박감은 제로에 가까운 상태로 영어 노출은 유지할 수 있을 법했다.


1단에서 익히는 건 셀 수 있는 명사가 한 개일 때는 a를, 여러 개 일 때는 -s를 붙인다는 점, 셀 수 없는 명사를 light와 time을 통해 접해보고 여러 개인 명사에 불규칙 변형(children, people)이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영어 순서가 아닌 아이에게는 모국어인 우리나라 말 순서로 가부터 하까지 대응되는 알파벳의 발음을 익히도록 구성된 덕분에 '가' 소리야~라는 말과 함께 girl, a girl, girls를 가르쳐줄 수 있었다. 정확히는 가르쳐준 것보다 함께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 있었다.


이 이야기를 나누기 전에 작가님의 조언을 따랐는데, 아이에게 가장 좋아하는 물건을 물어보고, 그게 한 개 일 때와 여러 개일 때를 수시로 반복해서 물어보는 것이었다. 가장 중요한 건 대답할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주기라는 말을 들었기에 조금 더 차분히 아이의 답을 기다릴 수 있었다. 이 조언도 도움이 되었는데 더 도움을 받은 건 책 내용 속에 내가 아이에게 물어볼 말을 순서대로 적어주신 거였다. 간혹 혼란스러울 수도 있는데 이렇게 적어주시니 미리 연습하고 아이와 더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 출판사로부터 서평단 자격으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