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그림사전 - 생활 속 사물들의 영어 이름 총정리
케빈 강 지음 / 사람in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에서 어린이용으로 한정 짓지 않고 중, 고등학생 그리고 성인까지 포괄하여 실생활에 쓰이는 단어들을 담았다는 표현이 좋았다. 특히 중, 고, 성인 측면에서 본 영어 단어 그림사전은 흔한 물건이고 우리가 자주 사용함에도 영어로 이야기하려 하면 '이게 영어로 뭐지?'라는 물음이 띄워지는 실전 영어 방면의 폭을 넓혀줄 수 있는 책이자 참고서로 적합하다고 생각되었다.


 QR코드를 통한 음성 파일 제공은 바로 미국식, 영국식 발음을 들어보며 체득할 수 있어 유용했다. 다만 배부른 소리를 조금 하자면, 미국식 발음 다음에 영국식 발음을 하기 전 한 번 따라 할 수 있는 약간의 시간이 조금 주어진 후 다음 발음이 나왔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했다. 물론 숙련된 후에야 상관없지만 그전까지는 둘 중 하나의 발음은 내 소리와 중복되었기 때문이다. 더불어 각 음성 파일을 해당 QR코드로 다 따로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싶으면서도 잉크 사용량이 증가해 책값이 더 올랐겠구나 싶으니 그저 배부른 소리임을 이내 깨달았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색인 (index)는 타 사전처럼 세로로 내려가며 구분 지었으면 찾기에 수월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지금도 충분히 좋았기에 이 또한 '이러면 좋지 않았을까~'하는 마음이지 인덱스가 없었어도 만족했을 책이기에 그저 영어 단어 그림사전의 팬이 된 사람 입장으로서 남기는 이야기이다.


 9-5. Mathematics(수학) 파트에서 느낀 건데, 영어 단어, 그에 대한 줄글 설명으로 이루어진 general 한 영어 사전과 달리 여유롭게 여백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이 도움을 주는 영어 단어들을, 실제 우리 말로 접해 오던 것을 마주하니 한결 편하게 다가왔다. 이 부분을 통해 영어가 부담스러우신 분들, 영어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영어를 접할 때도 편안함과 즐거움을 동반할 수 있겠다 싶었다.


 수학 파트에서도 느꼈던 것처럼 9-6 Science(과학)에서 cell(세포)에 관한 단어 배치에서도 cell membrance(세포막), cell wall(세포벽), nucleus(세포 핵), cytoplasm(세포질), chromosome(염색체)를 각 그림과 연관 지어 설명해주니 우리 말로도 접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먼저 그림으로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의 접근성 폭이 더 넓어진 듯했다.


 사람인 출판사를 보고 택한 책이었기에 어느 정도 믿음을 가지고 선택했지만 처음 뵌 케빈 강 작가님에 대한 신뢰도 생기고 출판사에 대한 호감은 더욱 상승한 책이었다. 영어 단어 그림 사전이 아니었다면 groge(차고)를 영국식으로 발음하고 있었다는 것도 몰랐을 것이다. 여드름도 spot만 알고 있었는데 미국식이라는 pimple도 알 수 있었다.



* 좋은 책이 많이 나오는 사람 인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