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 - W스피치 우지은 대표의 취업 성공 노하우
우지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면접 합격 시크릿이라는 말에 살아가면서 여러 번 마주할 면접을 합격할 키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단순히 기업을 합격하기 위해서 혹은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서만 이루어지는 면접으로 제한시키지 않고 사람을 마주할 때의 순간들도 면접에 포함시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어쩌면 상대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대인관계법을 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을 통해 얻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빨간 정장을 입고 계신 W 스피치의 우지은 대표님의 첫인상은 '강렬'이었다. 자신의 신념을 밀고 나갈 수 있을 듯한 사람. 주위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고 일을 척척해낼 사람 같았다. 책 안에서도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그녀의 첫인상이 100프로는 아니었음을 책을 통해 알 수 있기도 했다. 강인하면서도 딱딱할 거 같던 그녀는 책 중간중간에 (자주) 유튜브 저자 강의 QR코드를 삽입해주어 영상으로도 참고할 수 있게 해주었다. 영상에서 듣고 보는 그녀의 목소리와 모습은 첫인상이 사람의 인상을 확실히 단정 짓지는 못하는 부분을 일깨웠다. 그 덕에 이 책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었으니^^

우지은 대표님께서 면접관은 우리가 누구보다 더 뛰어나는지를 보는 게 아닌 해당 회사에 적합한,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한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이 와닿았다. 어쩌면 당연한 건데 다른 걸 신경 쓰느라 가장 기본에 가까우면서 지키기 쉬웠던 건 놓고 있었던 거 같다. 함께 일하고 싶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궁금증을 품고 조용히 운동화를 꺼내신었다. 봄 햇살을 맞으며 이 책을 읽고 싶었기 때문이다. 적당한 바람과 햇살처럼 면접 합격 시크릿도 day에 따라 구분되어 기초부터 약간의 심화과정까지 친절히 가르쳐주었다.

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을 읽기 전 기대했던 데로 면접이 기업 입사, 대학/대학원 진학 등에 제한되지 않고 전체를 아우르는 느낌이었다. 전체를 아우르기에 취준생 분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일 테다. 경제적 위치를 얻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삶의 일부도 함께 배워가니 말이다. 그런 책이다. 이 책이. 누구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7일 안에 끝내는 면접 합격 시크릿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