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100회 만점 스타강사 정상의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 20년 연구보고서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 성공하는 영어를 위해 어떤 습관이 요구되는지 알고 싶었다. 단지 이 궁금증에 집어 든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은 습관에 대한 조언뿐 아니라 영어를 향한 접근법, 도움이 되는 자료들 (책, 영상, 정상 선생님의 제자 스토리까지)은 물론 토익 100회 만점의 주인공답게 토익이라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유념해야 할 내용도 접할 수 있었다.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이 기억에 남아 그 파트를 적어놓으려 한다. 한글 문장을 영어로 바꾸는 것이다. 맨 처음 이 부분을 접한 건 앞 쪽이었는데 한글 해석을 보고 영어로 번역해보라는 내용이었다. 영어를 한글로 독해하려고는 했어도 한글을 영어로 역 번역해볼 생각은 못 해봤기에 새롭게 다가왔다. 뒷부분에서는 정상 선생님의 코멘트로 일기(?)와 같은 짧은 글을 적으며 그걸 영어로 바꾸어 보는? 영어를 사용해보는 내용이었는데 이 파트가 내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바로 적용해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더 즐겁고 영어를 일상에서 생각해볼 기회가 많아져 안도할 수 있었다. 예를 들면 '나는 학교에 갔다.'를 '나는 (I) 학교에 (to school) 갔다 (go).'와 같이 영어를 ( )를 사용해 적어두는 것이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글도 길어지고 무엇보다 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용어를 영어로도 생각할 기회를 지닐 수 있다.



더불어 Connan의 show (코난 쇼)를 보고 영어를 마스터했다는 한 제자의 이야기에 접어두었던 Ellen의 쇼를 다시 듣기 시작했다. 재밌긴 한데 굳이 들어야 하나 했었는데 그러기도 몇 달 전이니 놓고 있던 영어를 편안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는 건 군대에서도 영어 강사가 되는 게 꿈이라며 그 순간에도 공부를 하시는 정상 선생님의 의지와 학원에서 수강생들에게 스터디를 짜주며 흐뭇해하실 거 같은 선생님의 미소가 그려진다. (+ 성공하는 6가지 영어 공부 습관에 나와있는 추천 책과 문법의 중요성 또한 많은 도움이 됐다.)




*출판사로부터 서평단 자격으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