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사회 보드게임 출발! 보드게임
학연사 엮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회 개념을 쉽게 정리할 수 있을 듯하여 길벗 스쿨에서 진행되는 서평단에 지원했다.


 



출발! 사회 보드게임 안에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세세히 알지 못할 때에는

다양한 색감과 그림들에 정신없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아이들과 게임을 진행해보기 전

사회 보드판을 읽어보니 놓칠 수 있는 내용들이 통통튀는 색감으로 담겨있어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디자인이구나하고 첫 느낌을 잊을 수 있었다.



목차에서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보드게임이라는 설명과 함께 경제, 세계, 문화, 환경 등 사회 학습의 필수 개념을 재밌게 배워보라고 권한다. 공부를 즐길 수 있는 부분이 가장 좋았다.



차례를 보며 아이들이 원하는 보드게임을 직접 골라서 그때 그때 새로운 보드게임을 할 수 있다.

차례를 보고 "이거 할래요~"를 외쳤다가 그림에 홀딱 빠져 다른 보드게임을 선택하는 아이도 있었다.


보드 게임을 할 때에는 각 말이나 필요한 구성품을 책에서 잘라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분실하면 어떡하지 하는 고민도 귀여운 정리가방을 만들어

그 안에 정리하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다.


아이들이 모르는 내용은 더 큰 아이들의 도움을 받으며 해결했는데

반복하며 하다보니 저학년 친구들도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었고 공부라기보단

놀면서 체득하니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기며 사회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