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실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80
이나영 지음, 이수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시공주니어 문고 독서 레벨 3단계 책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권장이구요. 그래서 다른 문고 1단계, 2단계 시리즈 보단 글도 많아요.


이 책엔 세명의 아이들이 나오는데요, 은별이와 단짝친구 민서, 은별이의 짝 강우 이야기입니다.


은별이는 친엄마가 어릴적 돌아가셔서 새엄마와 함께 사는데 새엄마와는 주변에서 부러워할 정도로 사이가 좋았지만 새엄마의 임신으로 인해 엄마와 닮은 아이가 태어나면 자기는 어떻게 될지 마음이 복잡해집니다.


민서는 은별이와 단짝친구인데요. 은별이에게 동생이 태어나면 찬밥이 될거라는 얘기를 했다가 은별이와 관계가 소원해집니다.


강우는 엄격한 아버지 밑에서 자란 아이인데요. 학교폭력으로 인해 뾰족한 것에 대한 공포가 생겨서 그걸 극복하기 위해 목도리 뜨기를 배우게 됩니다.
 


 아리아드네 뜨개방은 은별이의 새엄마가 하시는 뜨개방이었어요. 강우는 친구를 떠올리며 붉은 색 실을 고릅니다.

"붉은 실은 인연을 뜻하기도 해."

은별엄마는 강우가 처음이라 잘 못해도 화도 안내시고 따뜻한 말만 해주시네요.

"뜨개질의 좋은 점이 뭔지 알아? 풀었다가 다시 뜨면 된다는 거야. 뭘 고민해. 다시 하면 되지."


은별이와 민서는 화해할 수 있을까요? 강우는 첨단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은별엄마의 말이 참 와닿았어요. 느긋한 모습. 고민할 필요 없이 다시 하면 된다는..


세 친구들의 고민과 그것을 치유해가는 성장동화 붉은 실...참 좋았습니다.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