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고릴라 그리고 원숭이 별 ㅣ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81
프리다 닐손 지음, 울프 K. 그림, 김영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7년 1월
평점 :
시공주니어 문고레벨 2단계 81번째 책이랍니다. 문고레벨 2단계는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 권장이에요.

쑥국화 고아원에 사는 9살인 욘나는 고릴라에게 입양됩니다. 욘나는 친구인 아론에게 고릴라가 아이들때문에 뚱뚱해졌다는 소릴를 듣고 걱정을 하지요. 정육점에 가는 것보다 입양하는게 더 싸게 먹히기 때문에 고릴라가 아이를 입양하러 온 것이라고 말이죠.
겁을 먹은 욘나는 고릴라의 일거수일투족이 의심스럽습니다. 급기야는 목욕물을 끓여놓은 고릴라를 보고 잡아먹지 말라고 하지요. 고릴라는 여기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고물을 팔면서 사는 고릴라...고서점을 하는게 꿈인 고릴라는 스웨덴어 초판본의 [올리버 트위스트]를 구하게 되지요. 욘나와 고릴라의 환상의 호흡으로 고물들을 비싸게 팔게 됩니다. 레스토랑에도 가면서 재밌게 지내지만 고릴라와 욘나의 행복은 오래 가지 않네요.

수영장을 지어서 돈을 벌려는 토르드에 의해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고릴라가 욘나를 키울 수 있는지 조사를 나오겠다고 합니다. 고릴라와 욘나는 지저분한 집을 치우지만...결과는 어찌될지??
고릴라와 욘나는 숲 속의 비밀장소로 캠핑을 떠납니다. 고릴라가 좋아하는 장소지요.

시장의 계략에 의해 고릴라는 욘나를 키우려고 땅을 내어주게 됩니다. 그렇지만 시장은 약속을 지키지 않고 욘나를 쑥국화 고아원으로 보내버리지요. 고릴라는 욘나에게 쪽지를 남기고 떠납니다.
고아원으로 다시 가게 된 욘나..고릴라가 쑥국화 고아원 출신이라는 것을 알아내지요! 그리고 둘이 갔었던 캠핑장이 고아원 근처라는 것도 알아내고 고릴라를 찾아 갑니다. 그곳에서 고릴라를 만나고 이곳에서 사라지기 위해 짐을 싸러 집으로 가서 짐을 쌌지만 토르드와 그레드원장이 찾아오지요. 과연 고릴라와 욘나는 떠날 수 있을까요??
고릴라가 사람을 입양한다니! 시작부터 완전 궁금했답니다. 내용도 재미있고 좋아서 휘리릭 읽혔네요.
진실은 보이는 거랑은 다를 수 있다는 욘나의 말...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