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엄마 ㅣ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7
정란희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87번째 책입니다.

주인공인 현지는 입양된 아이입니다. 학교에서 가족사진을 전시하고 [우리 가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자 엄마랑 닮지 않았다고 놀림을 당할까봐 불안해합니다.

외할머니 칠순 잔치때도 친척들에게 소개해 주는 자리에서 다른 사촌들은 부모와 닮은 것을 얘기해주시면서 현지는 착하다는 얘기만 해주셨어요. 부모님이 현지가 커서 충격을 받을까봐 공개입양을 한 까닭에 다들 알고 있거든요.

사진첩을 꺼내어 사진을 보게 된 현지. 그러다가 사진 한장을 발견합니다. 자기의 친엄마일 거라는 생각에 온몸이 뜨거워지는것 같지요. 결국 엄마아빠가 자길 버리고 가는 꿈까지 꾸게 됩니다.

외할머니가 서울역으로 오신다는 날...현지는 사진속의 서울역을 생각하며 친엄마를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엄마 아빠가 할머니 찾으러 간 사이 현지는 서울역을 돌아다니게 되는데...다행히도 할머니를 찾게 됩니다. 과연 사진속에 있는 사람이 현지의 친엄마일까요???
주인공인 현지네는 자기전에 이야기를 만들어서 얘기하다 잠이드는데요...마지막부분에 현지가 이야기를 만들고 "엄마, 고마워요! 내 엄마라서......" 라고 하는데 저도 찡~하더라구요.


어머낫!! 여기 답이 나와있네요...ㅎㅎㅎ

독후활동에 이거 말고 엄마 얼굴 그리는게 있는데...차마 못올리겠네요...ㅠㅠ
저는 이 책을 추천하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