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
리안 모리아티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지독한 오후> 이후 오랜만에 만나는 리안 모리아티의 신작 <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
제목만 들으면 사랑에 빠진 달곰달곰함이 느껴지기도하는 반면 묘한 심리전이 예상되기도하는데 역시 심리전의 고수 리안 모리아티답게 이번 신작에서도 등장 인물들의 심리전을 빼놓을 수가 없다.

세 번의 이별을 뒤로 오랫동안 남자친구가 없었던 엘런, 그러던 그녀는 만남을 주선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8살 난 아들이 있는 패트릭이란 남자를 만나 몇 번의 데이트를 즐기고 있다. 모든 것이 완벽하진 않지만 엘런을 편안함으로 이끌어주는 패트릭에게 엘런은 점점 끌리게 되는데 그런 그녀에게 패트릭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고백을 들려준다. 패트릭의 고백이라는건 헤어진 전 여자친구가 3년째 자신을 스토킹하고 있다는 것이었는데 기분좋게 흘러가던 데이트에서 패트릭이 헤어지자는 고백을 할까봐 내심 조마조마했던 엘런은 그 사실을 대수롭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 이번엔 어떤 심리전과 반전을 이야기에 숨겨놓았을까 내심 궁금함이 들었었는데 주인공 엘런의 직업이 최면치료사라는 독특한 직업만큼이나 패트릭을 사이에 둔 엘런과 패트릭을 스토킹하는 사스키아의 심리전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기에 어디선가 본듯한 구도를 벗어나 색다름으로 다가왔던 것 같다. 

돈이 많고 호탕한 미남형도 아닌데다 애까지 딸린 패트릭을 사이에 둔 전 여자친구 사스키아와 현재 여자친구인 엘런의 관계는 패트릭과 엘런의 깊어가는 관계만큼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피할 수 없는데 급기야는 아무도 없는 엘런의 집에까지 들어온 사스키아의 모습은 경악스럽게 다가오며 큰 위해를 가하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도 상당한 위협이 되는 스토킹이란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사람 관계에서 내맘처럼 상대방을 대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 어려움이겠지만 사랑이란 감정만큼 애증을 불러오는 것 또한 없기에 애증이 집착으로 변해가고 그것이 스토킹이란 문제로 대두되어 살인으로까지 번지는 뉴스를 최근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엘런의 모습은 마냥 위태위태해 보인다. 하지만 엘런을 더욱 위태스럽게 만드는 것은 사별한 아내를 떠나보내지 못한 패트릭의 신뢰이며 패트릭을 스토킹하는 사스키아 또한 분노를 일으킬만큼 사악하게 등장하지는 않는다는 것에서 뭔가 부족한 감이 느껴지기도하지만 반면에 너무 강하지 않기에 더욱 뇌리에 오랫동안 남게 되는 것 같다.

또 한번의 심리전을 풀어낸 리안 모리아티의 <당신이 내게 최면을 걸었나요?>
미칠듯한 사랑이란 감정이 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 사랑이란 감정에 대해 독자들의 각기 다른 느낌 또한 궁금해질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