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땅꾼 부동산연구소의 2018 부동산 대전망 - 집이 아니라 땅을! 월급이 아니라 월세를!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10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땅이 있으면 밥 안먹어도 배부를 것 같다~"
가까운 지인들과 우스갯소리로 했던 이야기지만 보통 부동산으로 다뤄지는 건물에 비해 토지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본 적이 없다는 것을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다. 투자가 아니더라도 실제로 살기 위해 이사를 결정해야하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터질 것 같아 몸둘바를 몰라하던 일들을 겪으며 많은 공부와 발로 뛰는 현장체험을 해야하는 투자는 나와는 거리가 먼 것으로 간주했었다. 사실 공부하는 것도 직접 발로 뛰며 매물을 볼 열정도 없지만 노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은 있기에 부동산 관련 책들을 보아오곤했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책에 이야기하듯이 수 많은 책과 강의보다 역시 발로 뛰는 현장체험이야말로 그 무엇을 대신할 수 없다는 얘기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2018 부동산 대전망>은 총 3부로 되어있으며 1부 토지 부동산에서는 '8.2 부동산 대책'의 출구로 토지에 대한 앞으로의 투자가 몰릴 것이라고 전망하며 '투기지역', '투기 과열 지역', '조정 지역'에 대한 설명과 토지 투자에 있어 포인트를 염두하여 실질적인 매물을 보는 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중간중가 대박땅꾼의 코멘트로 추천 귀농지나 개통 예정 주요 도로에 대한 팁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운영진과 회원 사례를 통해 토지 투자의 실패담과 성공담을 만나 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토지 투자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독자라면 도움이 될 것이다.

2부에서는 본격적인 수익형 부동산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 소액 수익형 부동산부터 오피스텔, 빌라, 상가, 호텔 분양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 다른 책들보다 다양한 물건들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어 다양한 정보를 두루 살펴볼 수 있었다.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과 투자하기에 좋은 건물들에 대해 궁금증이 있긴하였는데 책 속에 담겨있는 네이버 로드뷰 사진을 보면서 역시 발품파는 것이 최고의 공부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기존에 보았던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들보다 현장체험적인 이야기와 다양한 물건들에 대해 담겨 있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무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난감한 사람들이라면 기초적인 부분부터 짚어보기 좋을 것 같다. 
3부 나의 부동산 능력평가를 통해 '토지 부동산'편 O,X 문제는 물론 나의 부동산 기초지식이 얼마나 되는지 객관적으로 검토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이 실려 있어 부동산에 대해 더욱 흥미를 이끌어주고 있는 점이 재미있게 다가왔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