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짜툰 6 - 고양이 체온을 닮은 고양이 만화 뽀짜툰 6
채유리 지음 / 북폴리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20대 때만해도 주변에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많지 않았다.
대부분 강아지를 키웠었고 나 조차도 습성상 인간에게 덜 살가운 고양이보다는
퇴근하여 계단올라오는 소리만 들려도 집안에서 차작차작 발소리를 내며
반가움을 표시하는 강아지를 더 선호하는 편이었다.
그래서 자연히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았었는데
블로그를 하면서 주변에 고양이를 키우시는 이웃분들이 
꽤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블로그에는 고양이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마치 육아 일기처럼
올라와 있어 고양이에 대한 인간의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턴가 초3인 딸랑구가 고양이에 많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엄마 생일번호도 버벅대던 녀석이 그 어려운 고양이 종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며 나는 적지 않은 충격과 배신감을 느꼈더랬다.
블로그로 알게 된 이웃님이 키우는 고양이 사진을 전송해 올 때마다
'꺄악~'하며 한참을 들여다보는 딸랑구로 인해
애묘인으로 거듭나야하는건가... 아주 쪼금 망설였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먼저 개를 키워본 전력이 있기에 사실 동물을 키우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딸아이의 애끓는 마음에
선뜻 동의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개나 고양이는 사람보다 수명이 짧다.
키우던 반려동물이 하늘나라로 가면 가슴에 묻고
또 다른 반려동물을 맞이하는 사람이 있지만
나와 내 친한 친구의 경우엔 사랑하는 반려견을 보낸 이후로는
다시는 반려견을 들이지 않았더랬다.
사실 키우는 동물의 종만 다를 뿐 키우는 주인의 마음은 다르지 않을 것이다.

 

 

 

 

 

애묘인 주인공과 다섯마리의 고냥이,
그외 가족들의 동거 이야기인 <뽀자툰> 6번째 이야기.
평소 만화나 웹툰을 잘 보지 않기에 왜 제목이 뽀짜툰일까 궁금했었다.
보통 제목을 보면 어떤 내용의 책이리라고 예상이 되지만
이 책은 제목만 봐서는 감을 잡을 수 없고 그림을 봐야 고양이 만화구나
알 수 있을 뿐이다.
고양이 다섯마리라니..... 그 수에 놀랐고 과연 다섯마리 고양이와
어떻게 생활을 할까? 그것도 궁금했었다.

생각지도 않게 길에 버려져 있던 고양이를
데려온 것에서부터 고양이들과의 인연이 시작되었던 <뽀짜툰>
그래서 길을 지나다 마주치게 되는 고양이들처럼
친숙함으로 다가오는 뽀또, 짜구, 쪼꼬, 포비, 봉구
다섯마리 고양이.

종도 다르고 성격도 다른 다섯 마리의 고양이들과의
일상 이야기는 생각보다 재밌게 다가왔다.
직접 고양이를 키우지는 않았지만 최근 예능 프로에서 고양이들과의
일상 생활을 많이 접했었기에 공감가는 부분도 있었다.
이웃님 고양이를 보며 고양이가 상자를 좋아하네,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고양이들이 상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무뚝뚝한 경상도 사람처럼 무뚝뚝함과 시크함이 철철 넘치는 고양이들이
강아지처럼 애교스럽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짜구가 세상을 떠날 땐 강아지를 보내고 느꼈던 감정이
북받쳐 올라 한참동안 천장을 바라봐야만 했었다.
종이 무엇이 되었건 항상 옆에 있었다면 크기와 상관없이
그 빈자리는 크게 다가올 것이다.

 

 

 

 

 

 

때로는 따뜻하고 때로는 달달하며
때로는 웃음과 감동을 주고
인생의 의미를 고양이를 통해 바라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사랑은 그 대상을 막론하고 위대하고 가치있음을
짜구를 통해 느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