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도 모르면서 -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내 감정들의 이야기
설레다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기적으로 쌓이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지 못해 우울감과 무기력증에 빠져 있던 어느 날 만나보게 된 책이 바로 <내 마음 다치지 않게> 였습니다. 그렇게 만나게 된 작가 '설레다',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의기소침해져 내 스스로고 쭈글쭈글해 보이던 매일매일, 설레다 작가의 글을 만나면서 비슷한 감정과 생각을 가지고 매일매일 살아가는 또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조금씩 힘을 내게 되었습니다. '나만 이렇게 힘든 건 아니구나... 힘들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을 바꿔서 기운을 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가라앉았던 기분이 조금씩 회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설레다' 작가의 <내 마음도 모르면서> 는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내 감정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머리로는 알지만 마음이 내 맘같지 않을 때 후회와 짜증을 경험하게 되는데 무작정 닥친 결과만으로 안좋은 여러가지 감정들에 휩쌓여 폭발해버릴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보다 잠깐 멈춰서서 지금 내 마음이 어떤지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른이라 자기 감정쯤은 모른척 외면할 수 있어야하고 어른이라 슬픈 일에도 눈물짓기보다 애써 웃으며 이겨내는 힘이 필요하며 어른이기에, 어른이니까..란 말을 되뇌이며 내려놨던 많은 것들을 떠올리며 과연 어른이기에 참았던 것이 옳았을까? 다시 되묻는 글을 만나 내 자신에게 물어봅니다. 이미 어른이지만 좀 더 어른으로 크고 있는 모두 다 같은 인생을 살아가고 있기에 그렇게 애써 억누르며 참을 필요까진 없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힘들면 조금 쉬고 누군가 미워지면 거리를 두는 등의 너무나 간단한 문제들을 우리는 어른이라는 사회적 잣대에 갇혀 복잡하고 어렵게 만들어오기만 했던 것은 아니었는지 되물어봅니다.

 

매일이 즐거울 수만은 없는 우리의 감정들, 나조차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넘어갔던 많은 감정들을 이 책을 보면서 '맞아, 그랬었는데, 그럴 필요 없겠지.' 등의 속엣말로 중얼거리며 다시 기운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설레다'의 <내 마음도 모르면서>

기분이 울적해져있다면 가볍게 손에 들고 읽다보면 어느 새 한결 나아진 나를 만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