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허 아이즈
사라 핀보로 지음, 김지원 옮김 / 북폴리오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비밀은 셋 중 둘이 죽었을 때에만 지킬 수 있다." - 벤저민 프랭클린


보는 즉시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소유한 데이비드와 아델 부부, 병원에 근무하는 데이비드와 눈부시게 아름다운 아델은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이사를 오게 된다. 반면 이혼 후 아들 애덤과 함께 사는 싱글맘 루이즈, 쾌활하고 유머러스한 그녀는 정신병원에서 파트타임으로 근무하며 여자로서의 자신을 잊은 채 애덤을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바에서 근사한 남자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키스를 나누지만 그가 유부남이란 것을 알게 된 채로 헤어지게 되고 그녀에게 싱글맘으로 살아가며 잊고 있었던 여성성을 불러일으켜 준 그를 색다르게 기억하게 된다. 그러나 병원으로 출근한 루이즈는 바에서 키스를 나누었던 상대가 새로 온 자신의 상사임을 알게 되고 그와 함께 인사온 그의 아내는 자신과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젊고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며칠 후 거리에서 마주친 아델과 루이즈는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루이즈는 아델이 외모만 아름다운게 아니라 이야기를 통해 풍기는 내면의 모습에도 좋은 호감이 들기 시작한다.


<비하인드 허 아이즈>의 첫 부분은 그때, 그 후의 이야기로 독자를 아리송한 호기심으로 인도한다. 뭔가 알듯 말듯한 느낌을 풍기면서도 확실한 이야기의 결말을 주지 않아 머릿속으로 온갖 상상력을 부여하며 읽게 되는데 아이는 없지만 탄탄한 직장과 타고난 외모의 데이비드와 그에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아델 부부는 주변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고 있지만 아델이 과거, 현재의 모습을 이야기하는 방식에서는 뭔가 깊은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쇼윈도 부부처럼 보이는 그들 부부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큰 별장에서 일어난 화재로 인해 부모님을 잃은 아델과 죽을뻔한 그녀를 살린 데이비드, 하지만 사랑이라고 하기엔 데이비드의 행동이 뭔가 석연치 않다. 아델은 데이비드에게 생활비를 받아 쓰며 핸드폰도 없는 생활을 해왔었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지만 데이비드에게 사랑받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는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모습과 달리 사랑받기 위한 아델과 그런 그녀를 묘하게 밀어내는 듯한 데이비드, 묘한 분위기인 이들 부부에게 아델은 루이즈와 데이비드 몰래 친구 관계를 맺게 되고 이들은 야경증이란 관심사로 더욱 긴밀해지게 된다. 초반은 '비하인드 도어'라는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는데 야경증의 등장에서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에서 강한 인상을 풍겼던 자각몽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그러면서도 미묘한 심리를 잘 풀어낸 길리언 플린과 함께 '나를 찾아줘'의 '에이미'와 묘하게 닮은듯한 모습이 아델과 겹쳐 보였던 것 같다.


그때, 그 후, 아델과 루이즈의 현재 모습과 아델, 데이비드의 과거를 조금씩 흘려주면서 뭔가 알 것 같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결말이 나면 아마도 실망할 것 같아 고민에 빠지게 되면서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 결말을 내놓은 <비하인드 허 아이즈>

'나를 찾아줘' 처럼 원작대비 잘나왔던 영화처럼 <비하인드 허 아이즈> 역시 영화로 만나보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