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로봇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2
정재은 지음, 김현민 그림, 이지연 감수 / 글송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하고 어렵게 다가오는 수학을 멀리 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다가오는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로봇 수학>

아이가 다니는 학교 도서관에 가면 수학 유령 시리즈를 아이들이 재밌게 읽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재미있는 과목은 아니지만 몸서리 칠 정도로 싫어서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수학이란 과목에 가까이 다가가고 싶게 만드는 이야기가 있어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인간의 모습보다 로봇의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미래 2088년, 인공지능 로봇들이 사람이 하는 일을 도맡아 하고 있다. 2088년 미래의 콩 박사는 지네 로봇에게 습격을 받게 되고 로보슈타가 2017년 과거에서 천재라는 아이를 데려와 사건을 해결한다. 미래의 사건을 과거의 아이를 데려와 해결한다는 것이 으잉? 스럽긴하지만 홀로그램인 로보슈타가 로봇 유령이라는 설정이 꽤 재미있게 다가왔다. 로봇에도 유령이 있다니...생각해보지 못한 기발함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미래에서 벌어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에서 투입된 천재, 사실 천재라는 아이는 미래의 사건을 해결할 정도로 뭔가 특별한 아이는 아니다. 오히려 소심한 면도 있고 무엇 하나 강단있게 선택하지 못하는 성격이라 미래에서 데리러 올 만큼의 인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천재가 가진 결정하지 못하는 성격은 알고리즘이란 프로그램이 결정하는 순서를 천재의 성격과 비교해 보여주며 이진법, 자음과 모음의 암호법 같은 것들은 아이가 꽤 흥미롭게 읽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해본다며 암호화 풀이를 적는 아이 모습을 보면서 숫자가 지루하거나 판에 박혀있는 것이 아님을 아이가 어렴풋이 알게 됐던 것 같다. 인공지능이 가속화 될 앞으로의 미래상과 대부분의 아이들이 싫어하는 수학이라는 과목을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