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럽에 반하다 - 유럽의 도시.자연.문화.역사를 아우르는 순간이동 유럽 감성 여행 에세이
김현상.헬로우트래블 지음 / 소라주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여행을 여행답게!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서유럽 여행의 모든 것!
전 세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여행 판타지 장소로 단연 유럽이 손에 꼽히지 않을까 싶다. 오래된 역사는 물론 건축물 또한 남다르게 다가오기에 가보지 못한 이도, 몇 번을 가봤던 이에게도 아련한 욕망으로 머무는 곳이 유럽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유럽 여행시 챙겨가야 할 책이라기보다는 유럽 여행을 앞두거나 언제가 될지 기약없는 유럽 여행을 위해 유럽 곳곳을 편안한 마음으로 둘러볼 수 있는 책이다. 시간적 여유를 두고 읽으면서 소개된 유럽의 명소와 사진을 통해 명상에 잠기듯 읽어나간다면 아마 유럽 여행에 대한 판타지가 극대화되지 않을까 싶다.
다른 풍경, 다른 건축물, 다른 모습의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는 곳에서 느껴지는 생동감과 외로움, 사색을 함께 느낄 수 있었고 같은 곳이라도 보고 생각하는 이마다 다르게 전해지는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다가왔다. 선명한 하늘과 맞닿은 듯한 바다와 신들의 이야기가 숨어 있는 듯한 건축물 속에서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도시의 모습이 꽤나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유럽 여행을 간다면 스위스를 제일 먼저 가보리라 생각했었는데 스위스는 물론 유럽 여행책에서 흔히 보던 곳들과는 또 다른 멋들어진 자연을 보면서 유럽여행에 대한 환상에 저절로 빠져들게 되는 책임은 틀림 없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