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 입문서
고상철 외 지음 / 랜드프로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예전같은 부동산 호황을 누리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망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가격이 하향세일 때도 다른 곳에 비해 그 흐름이 더디거나 오히려 오름세인 곳이 있었다. 그런 곳은 가격대도 일반인이 다가설 수 없는 곳이거니와 흐름을 일반인이 읽는 것 또한 쉽지 않다는 생각이 대부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살아갈 많은 날들 중에 부동산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고 이야기하며 확실한 노후 대안으로 부동산을 점찍으려면 그만큼 보는 안목이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부동산 안목이란 부동산을 볼 때 가장 중요한 입지이며 많은 곳을 발품을 팔며 직접 보고 물어봐야 안목이 생긴다는 것으로 부동산의 부자도 모르는 왕초보도 아는 이야기이지만 그것이 실전에서도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도 누구나 아는 이야기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건물 한두개만 가지고 있어도 행복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한다. 남들은 사기만해도 오르기만할 것 같은 부동산 이야기가 왜 유독 나에게는 해당사항 없는 이야기로 다가오는 것인지 이 책을 읽다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먼 꿈만 같았던 부동산 투자의 이야기로 생각되었던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대한 설명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부동산의 꽃이라 알려진 상가 투자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볼 수 있는데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넘어 상가는 아무래도 금액 자체가 크기도하거니와 투자라는 의미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에 부동산이나 지인의 말만 믿고 섣불리 투자하려고 덤볐다가는 큰코 다칠수도 있는 분야일 것이다. 대개 퇴직금을 털거나 가진 재산이나 대출을 받아 노후준비로 마련하려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평소 상가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이론적인 부분을 잘 짚어 이 책을 바탕으로 실물보는 안목을 넓혀간다면 무턱대고 잘될 것이라는 근거 없는 희망으로 덤비지는 않을 것이다.
상가의 투자를 분석하고 임대 수익이나 처분 수익, 권리금 수익에서부터 상가 종률별로 꼼꼼하게 보는 방법, 그리고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상권 분석과 상권을 형성하는 변화 요인등의 변수에 대해 나와 있어 상가 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