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활동이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 - 자유학기제 대비 노하우
박점희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평일을 보내고 나면 다가오는 주말, 주말마다 아이와 무엇을 해야할까가 아이의 학업 다음으로 엄마들이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는 공부보다는 놀이에 치중되어 아이와 나들이도 많이 다녔는데 초등생이 되면서부터 방과후 수업과 학원이라는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야하는 아이가 안쓰러워보여 한두시간 거리의 장거리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스포츠를 하게 되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역시 집에서 배우는 것이 아닌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이에게 많은 곳과 볼거리를 보여주기 위해 많이들 노력하는데 그런 생각으로 시작했던 체험이지만 생각대로 아이의 흥미를 끌어주지 못해 아쉬웠던 적도 있었고 아이와 함께 계획하고 준비하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았던 적도 있었다. 생각대로 되지 않아 속상했지만 지금 되돌아보면 그런 시행착오가 있었기에 다음 체험을 어떻게 준비하고 아이의 관심을 이끌어줘야할지 아이의 관점에서 볼 수 있게 됐던 것 같다. 그러면서도 조금 더 효율적이고도 즐겁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체험활동이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를 보면 그런 고민이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유학기제가 생겨나 정형화된 직업이 아닌 아이의 소질과 개성을 살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진로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 바로 체험이 그런 아이가 가진 개성과 흥미는 물론 다양한 직업에 대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이다. 책으로 본 것과 실제로 본 것은 그 차이가 클 것이다. 어른인 우리도 그런 경험을 많이 해봤기에 아이에게 많은 체험이 좋다는 것은 굳이 얘기하지 않아도 누구나 인식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 경우처럼 아이와 체험을 어떻게 해야 더욱 즐겁고 기억에 많이 남게 할지가 고민이라면 이 책에 나온 방법들을 본다면 체험하기 전 준비과정부터 실전에서의 체험, 체험 후의 활동지까지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곧 다가오는 방학을 아이와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