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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로 배우는 3학년 사회 교과서 - 초등 선생님과 함께하는 삼삼한 사회 공부
박신식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봄 / 2017년 5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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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선생님과 함께하는 삼삼한 사회 공부
3단계로 배우는 3학년 사회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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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아이가 3학년이 되어 새로 배우기 시작한 사회 과목을
무척이나 재미있어 하는데요.
수업시간에 내가 사는 동네를 지도로 그려보는가하면
동,서,남,북의 방위를 배우고 교실 밖으로 나가
방위에 따라 학교 건물 맞추기를 하는 등
담임 선생님의 다양한 수업활동으로 인해
사회 과목이 제일 재미있다고 얘기하곤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게 느끼면 어쩌나 걱정스러운 마음이었는데
흥미를 느끼며 좋아하는 것을 보니 마음을 놓을 수 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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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과목을 흥미롭게 시작할 수 있었기에
딸아이가 더욱 재미있게 풀 수 있었던
<3단계로 배우는 3학년 사회 교과서>
1장 우리가 살아가는 곳으로
위치의 정확한 뜻과 함께 우리가 살아가는
곳들의 위치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 지도의 중요성을 알아야하며
광범위한 지도를 나타내기 위해 방위와 기호 등이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또 자연환경과 자연재해의 종류, 산업 발달이 가져온 변화를 통해
편리해졌지만 그 이면에는 자연환경의 파괴라든가
동물들의 멸종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2장 이동과 의사소통에서는
이동 수단의 필요성과 옛날과 지금의 이동 수단 비교와
의사소통의 수단이 되었던 봉수, 휴대전화 등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그리고 앞으로의 이동 수단과 의사소통 수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3장 사람들이 모이는 곳
4장 우리 지역, 다른 지역
5장 달라지는 생활 모습
6장 다양한 삶의 모습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일상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었지만 관심있게 보지 않았던
것들을 다시 한번 눈으로 확인하며 우리가 생활하면서
보아오던 익숙하지만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들을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점차 자라는 아이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어져야 할
내용들이 나와 책을 보면서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교과서는 학교에서 집으로 가져오지 않기 때문에 숙제 할 때나
아이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지 않는다면 사회 수업 시간에 무엇을
배우는지 엄마가 직접 알수가 없기 때문에 답답한 마음이 들곤하였는데
교과서가 없어도 이 책을 통해 어떤 것들을 공부하고 있는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지만 그동안 관심을 두지 않았던
아이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어져야 할 이야기들이 실려 있고
그것을 또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 되어
즐겁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1단계 선생님이 골라 뽑은 교과서 속 핵심 용어
2단계 선생님이 미리 뽑은 3단계 핵심 문제
3단계 교과서에서 한 걸음 더! 깊이 있는 추가 정보를 통해
사회 과목이 얼마나 재미있는 과목인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알아갈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