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토 C-4 : 공간지각 (초등 3학년) - 공간감각을 위한 하루 10분 도형학습지 플라토 도형학습
지식과상상 교육연구소 (한헌조, 김성국) 지음 / 씨투엠에듀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 공간지각 학습지 플라토!



이번에 3학년이 된 딸아이가 학기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도형엘 들어간다고해서

1,2 학년 때 하던 어렵지 않은 도형을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딸아이도 별로 어렵지 않다고해서 단면을 보던 도형만 생각하고 있었더랬죠.

그런데 아시는 분이 3학년 도형이 너무 어렵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뭐가 어려울까? 싶어서 찾아봤더니 뜨헉...생각보다 어렵게 다가오더라구요.

서점에 갈때마다 플라토 휙 넘겨보고 지나쳤었는데

3학년 올라와서 아이 도형문제를 보고서는 플라토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답니다.

 

 

 

 

하루 10분 투자로 공간 감각을 키워주는 도형 학습지 플라토!

하루에 푸는 양이 많지 않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겠구나~ 했어요.

 

 

 

 

플라토 C-4 3학년 단계는 1주차 색종이 공예부터 4주차 색종이 겹치기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도형이란 생각에 저희가 배울 때의 사각형, 오각형 이런 도형만 생각하다가

목차를 보면 이게 뭐지? 싶으실 거에요.

요즘 엄마들은 아이들 학습에 관심이 많아서 목차만 봐도 어떤지 아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이가 스스로 하게 내버려두는 성격인지라

목차만 보고서는 이게 뭐지? 했었다지요...

 

 

 

 

색종이 공예에서도 1일에서부터 5일까지의 학습량이 주어져있어

시간을 오래들이지 않아도, 몇쪽부터 몇쪽까지 엄마가 정해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정해져있어요.

1일차는 그림에 나와있는대로 색종이 모양을 한번 접었을 때의 모양을

그려넣는 것으로 어렵지 않게 시작한답니다.

아이가 한 것을 보면서 접힌 모양보다는 펼친 모양을 볼 때부터 두뇌 회전이

되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이는 어렵지 않게 1주차를 금방 풀어버리더군요.

 

 

 

 

2주차는 구멍난 종이로 시작하는데요.

1일까지는 무난하게 풀 수 있었는데 2일부터 회전방향 문제가 나와

헷갈리더라구요.

딸아이는 2일차에서 한문제가 틀렸는데 답안지를 보고 딸아이는 이해를 했는데

제가 이해가 안가서 실제로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회전을 해보는 식으로 해봤어요.

오히려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더 잘 풀고 이해도 높더라구요....

엄마들이 도형을 어렵다고 한 이유를 알겠던 순간이었어요...

 

 

 

 

3주차, 4주차 마다 각 도형에 맞게 다른 문제들이 나와서

기존에 쉽게 풀던 도형과는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이번에 저는 플라토를 처음 접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게 다가와서

단계마다 플라토를 해주면 아이가 학교 교과과정을 배우기가

한결 수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에게 공간 감각을 키워주는 하루 10분 도형 학습지 플라토!

이번에 딸아이와 함께 생각하면서 풀어보니 도형 공간감각 이해에

많은 도움을 줘서 만족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