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만드는 정승익의 사진 노출 - 전면개정판 좋은 사진을 만드는 정승익의 사진 시리즈
정승익 지음 / 한빛미디어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사진찍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찍는것에 비하면 사진 기술이 늘지 않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일 텐데 그도 그럴 것이 카메라에 대한 기본지식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체 무턱대고 찍기만 했으니 그도 그럴만하다는 생각이 든다. 주변에 사진을 잘 찍는 블로거님들을 보면 부럽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카메라 탓을 나도 모르게 하기도했었는데 이 책을 봄과 동시에 카메라가 새로 생겨 조금씩 카메라 작동법을 익힐 수 있었다. 카메라 작동법에 따른 전문용어가 나오지만 일단 마음에 드는 것은 어떤 특정 단어에 대해 딱딱하게 다가오기보다는 초보자들이 그 단어를 접할 때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느낌을 먼저 얘기하며 그와는 다른 사진 용어를 알려주고 있어 친숙한 느낌이 들었다. 카메라에 한참 관심이 있었을 때 사진을 잘 찍기 위한 책들이 나에게도 있었다. 하지만 딱딱하고 너무나 삭막한 나머지 쳐다보다가 다시 덮기를 수차례 반복하다 결국은 빛을 발하지 못했던 책들이었는데 이 책은 초보자를 위해 어렵게 다가올 수도 있는 노출에 대해서 쉽게 전달해주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사진의 핵심인 '노출' 기술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카메라 기종이 아무리 좋다고해도 기본적인 개념이 잡힌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서 찍히는 사진은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책을 보며 느끼게 되었다. 노출은 물론 대상에 따라 강조하는 활용법도 나와있어 인물을 강조하고 싶어 찍은 사진이지만 나중에 보면 인물도, 배경도 무엇하나 흡족하게 와닿지 않았던 사진을 보며 속상함을 느끼곤하였는데 예시를 보며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사진을 찍으며 실제로 궁금하고 제대로 되지 않아 속상했었던 것들을 접할 수 있는 책이어서 사진을 좀 더 잘 찍고 싶어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사진을 많이 찍고는 있지만 뭔가 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