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 일상이 심플해지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미쉘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정리' 시작

비워짐의 삶, 미니멀라이프.

법정 스님이 말씀하시는 청빈의 삶이 아마 이것과

조금은 닮아 있지 않을까 싶다.

언제부터인가 우리 주변에는 물건들로 넘쳐나기 시작했고

넘쳐나는 물건들로 인해 같은 물건을 다시 사는 일이 늘어나게 됐고

서랍장과 선반에는 물건들이 쌓이기 시작했다.

이것은 나의 경우로서 비워냄의 자극을 항상 받으면서도

물건을 쉽게 버리지 못해 늘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은 자극과 함께 행동으로 옮기게 해줄

동기를 부여해주는 책이었다.

책을 들여다보면서 고개를 들어 우리집을 바라보게 되니

한숨이 나오고 너저분한 물건들만 보아도 숨이 막히고 짜증이

치솟아 넘쳐나는 물건들은 부의 상징이 아니라 히스테릭의

상징이 아닐까 여겨졌다.

집이 좁아서, 아이가 있어서...라고 둘러대며 버림의 습관을

몸에 배기를 거부했었던 나날들.

이 책은 단순히 심플하게 사는 미니멀라이프만을 강조하지 않는다.

깨끗하게 정리정돈하게 살면 마음과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우리 생활이 주위가 깔끔해지며 생활의 활력까지 돋게 되는

긍정적인 순환을 의미한다.

또한 절제와 검소한 생활을 몸에 담을 수 있는 점까지 든다면

미니멀라이프가 주는 좋은 점들은 무궁무진하다.

최소한의 것들로도 충분히 생활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옷 서너벌만 달랑 있는 옷장을 보면서 저걸로

생활이 될까? 하고 의아했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옷이 많지 않은 나지만 옷장을 열면

옷이 꽤 많음을 보고 깜짝 놀라게 될 때가 있는데

살펴보면 늘 입는 옷만 즐겨입는 점을 생각 할 때 옷이 적어

생활이 불편하다는 것은 나의 기우일 뿐인 것 같다.

정리할 수 있는 최소한의 것으로 생활을 꾸려가는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얇아서 집안 곳곳에 들고 다니며 비워냄을 실천하기에

알맞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