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탄생 나의 첫 성경 시리즈 1
장피에르 프레보 지음, 김주경 옮김, 허규 감수 / 조선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제일 많이 팔리고 읽힌 성경.

사람들이 많이 읽고 믿는 만큼 성경에 대한 왜곡과 진실에

대한 이야기도 많은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것을 떠나 <나의 첫 성경 세상의 탄생> 은

이제 막 성경에 입문하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쓰여져 있는 책이다.

딸아이가 어릴적에 교회 유치부에 다녔던 적이 있었다.

평소 목사님의 설교말씀은 좋아했지만 교회에 대한

믿음이 좀처럼 생기지 않아 교회에 대한 생각이

많았던 차에 아이를 유치부에 들이고 예배와 활동을 하면서

하나님이 첫 째날 하늘과 땅을 만드셨어요~ 하는

말씀을 듣고 아이에게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있는것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말이 내 나름대로는 충격으로 다가왔던지라 그 이후로

더이상 유치부에 나가지 않고 교회에 대한 믿음도

닫아버리게 됐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역사와

관련이 깊은 성경 이야기에는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아이들의 촛점에 맞춰져있지만 기초지식이 제대로 없는

어른이 보기에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어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었지만 오해하고 있었던 것들에 대해서도

다시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허구의 이야기가 아닌 그것이 사실을 향하고 있는

역사적 증거들을 마주하고보니 더욱 흥미롭게 다가와졌던 것 같다.

종교를 떠나 오랜 역사를 품고 있는 성경 이야기인

<나의 첫 성경 세상의 탄생> 종교와 역사로의 즐거운

여행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