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런던의 여행자 - 마법의 그림자
V. E. 슈와브 지음, 구세희 옮김 / 제우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판타지 소설을 많이 읽어보지 못했기에 <레드 런던의 여행자>가 들려줄 이야기가 무척이나 기대됐었다.

런던하면 나는 해리포터보다는 셜록홈즈가 떠오르는데 <레드 런던의 여행자>에 나오는 런던은 한 곳이 아니다. 런던이 한군데가 아니라는 이야기부터 예상하지 못했기에 등장하는 네 군데의 런던은 특이하게 다가왔던 것 같다. 각기 다른 왕국의 4개의 런던, 그 곳은 특수한 능력을 가진 자들만이 드나들 수 있는 곳으로 마법의 존재조차 잊은 지루한 그레이 런던, 마법이 번성하는 레드 런던, 마법의 죽어가는 화이트 런던, 마법이 모든 걸 파괴해버린 블랙 런던. 왕가를 위해 런던을 오가며 소식을 전해주고 밀수를 하는 켈과 그레이 런던에 사는 소매치기 라일라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켈은 마법이 왕성한 레드런던에 속해 있지만 왕가에 속하지 못하는 공허한 마음을 밀수라는 취미로 풀고 있는데 어느 날 라일라가 소매치기한 검은돌로 인해 사건에 휘말리게 되고 강력한 힘을 지닌 검은돌을 다시 제자리에 돌려놓기 위해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검은돌에 얽힌 위험한 음모와 계략으로 켈과 라일라는 쫓기며 의심을 받는 상황에 이르게되면서 둘의 모험은 더욱 험난해진다. 욕망에 의해 파괴의 힘을 가진 검은돌은 순수한 마음을 가진 사람조차도 물들일 수 있는 강력한 돌로 욕망에 대해 갈망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것 또한 흥미롭게 볼 수 있었던 대목이었던 것 같다. 처음 책의 겉표지를 보면서 알 수 없는 그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어가다보니 블랙 런던에서 레드 런던으로 넘어오는 모습을 그리고 있어 읽고나서도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됐던 소설이었던 것 같다. 판타지 소설이란 것이 많이 낯선 나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던져주었던 <레드 런던의 여행자> 읽어가면서 시리즈로 나오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살짝 해보았었는데 영화로 만들어져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